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신촌] "살살 녹는 규카츠와 스테키동의 연세대 맛집 추천" - 이자와 신촌점 20170620

스타(star) 2017. 6. 24. 19:18

신촌의 점심식사

평일 낮의 신촌 거리는 비교적 한산하네요. 얼마전에 명동에서 규카츠를 처음 접한 뒤로부터 다음에 기회가 되면 꼭 다시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오늘 마침 신촌에서 점심식사 약속을 잡은 김에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규카츠가 제일 먼저 생각이 났습니다. 신촌의 연세대 앞에 있는 규카츠 전문점인 이자와 신촌점에서의 점심식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점심시간에도 인기가 좋다

평일 점심인데도 불구하고 이미 매장안에는 많은 손님들로 북적 거리고 있었습니다. 역시 매장에서 제일 인기가 좋은 음식은 규카츠였습니다. 여럿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 뿐만 아니라 1인용 식사 자리도 준비되어 있으므로 혼밥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추천 메뉴

추천 메뉴는 당연히 규카츠입니다. 혹시 조금 부족하실 것 같은 분들은 더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밥과 미소 된장국은 계속 리필 가능하므로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규카츠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스테키동입니다. 세트가 1번부터 3번까지 있는데 음료 포함된 가격이기 때문에 조금 더 이득입니다.

HACCP에서 인증을 통과한 엄선된 재료들로만 준비했다고 합니다. 안심하고 드셔도 좋을 것 같네요.


규카츠 맛있게 먹는 법

규카츠를 맛있게 먹으려면 다음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1. 어느 정도 예열이 된 미니 화로 돌판 위에 규카츠를 올려준다.

2. 원하는 굽기로 앞뒤로 뒤집어 가며 타지 않게 굽는다.

3. 잘 익혀진 규카츠 위에 생 와사비를 살짝 찍어 올려준다.

4. 규카츠 이자와 특제 소스에 콕 찍어서 맛있게 먹는다.

이렇게 생긴 미니 화로를 올려 주실 텐데요. 안쪽에는 양초? 같은 것이 들어있어서 돌판을 데워줍니다. 그 위에 규카츠를 올려 두고 구우시면 됩니다. 저는 한 개씩은 감질 나서 한번에 두세 개씩 올려서 구웠습니다.

식사를 하다 보니 음료수가 먼저 나오네요. 참고로 음료수는 리필 가능합니다.

드디어 규카츠 등장했습니다. 먼저 샐러드입니다. 상큼한 드레싱이 좋네요. 

다음은 규카츠입니다. 아까 배운 방법대로 구워서 먹어보았습니다. 아 정말 부드럽고 살살 녹는 이 맛은 잊을 수가 없네요. 드실 때 생와사비 꼭 올려서 드려보세요. 훨씬 더 맛이 풍부해지는 것 같습니다.


스테키동과 돈토로 덮밥
규카츠 뿐만 아니라 같이 가서 먹어보면 좋은 음식들 중에는 스테키동과 돈토로 덮밥도 있습니다. 스테키동은 스테이크처럼 구워서 나온 덮밥인데요.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규카츠 굽는 돌판에 살짝 구워 먹어봤는데 그것도 괜찮네요.

고기 위에 살짝 뿌려진 후레이크가 바삭한 식감까지 전달해 줍니다.

돈토로 덮밥은 저도 처음 시도해봤는데요. 항정살을 구워 만든 덮밥입니다. 항정살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있습니다.


"살살 녹는 규카츠와 스테키동의 연세대 맛집 추천" - 이자와 신촌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키워드 : 신촌 규카츠, 홍대 규카츠

연락처 : 02-322-5776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 29 지하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