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구리] "인창동 맛집 미들급 스시 오마카세 런치" - 카코우 20170621

스타(star) 2017. 6. 27. 23:26

구리 최초의 미들급 스시

최근에 가까운 구리에도 미들급으로 제공되는 스시집이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바로 찾아가본 스시 카코우입니다. 생긴지 두달 밖에 안되었지만, 입 소문을 타고 조금씩 주변에도 알려지고 있습니다. 식사를 즐기시려면 정시 기준으로 런치 또는 디너를 예약하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무턱대고 찾아갔다가 재료가 떨어져서 다음을 기약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오늘 방문 했을 때도 런치 마지막 손님이었습니다. 뒤이어 오신 팀은 아쉽게도 되돌아 가셨네요.


가급적 예약이 필수

스시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하여 카코우는 예약을 통해 손님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가급적 재고를 남기는 일이 없도록 최적의 재료를 구해오십니다. 그날 그날의 재료 수급과 철에 따라 제공 스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시에 도착하니 테이블에 손님들이 모두 대기하고 있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쪽 좌석은 대기석에 가깝습니다. 주방장님과 함께 하는 테이블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손님과의 신뢰를 중시하는 예약제를 중심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예약후 나타나지 않는 일명 노쇼는 절대 안됩니다. 방문 하기 어려울 것 같으면 가게에 미리 알려서 다른 손님에게 기회를 넘겨주도록 합시다.


오마카세 시스템

메뉴도 간단합니다. 주방장에게 믿고 맡기는 오마카세로 주문합니다. 재료의 컨디션을 잘 아는 쉐프님이 알아서 다 챙겨 주십니다. 10~12피스 정도 제공되는 런치 오마카세를 주문했습니다. 런치와 디너의 차이는 크게 야키모노의 유무인 것 같습니다. 사시미 오마카세의 경우에는 사시마와 스시가 적정량 조절되어 나옵니다.


코스 시작합니다

테이블에 안내되고 나서 코스요리가 시작됩니다. 이미 앞타임에 식사를 마치시고 디저트를 드시는 테이블이 정리가 되어갑니다. 먼저 초밥이 올려진 접시와 덜어서 드실 앞접시를 비롯한 테이블 세팅을 받았습니다. 코스는 말차(녹차) 서비스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제일 먼저 나오는 이 죽은 전복죽이 되겠습니다. 담백하고 속은 따뜻하게 해줌으로써 긴장을 완화해주네요.

유자와 토마토를 섞은 식전 샐러드 같습니다. 달짝지근한 맛이 식욕을 돋구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조리가 바로 보이는 오픈형 키친입니다. 에피타이저를 즐기는 동안 재료를 손질해서 순식간에 초밥 2피스를 만들어 냅니다.

제일 먼저 광어부터 시작되는군요. 쫄깃한 식감이 장점인 광어입니다. 쉐프님이 직접 간장까지 발라서 주기 때문에 우리는 먹기만 하면 됩니다. 한입 먹어보니 바로 녹아버립니다.

바로 이어지는 참돔입니다. 뱃살 쪽인 것 같습니다. 상당히 고퀄입니다.

사실 여기까지는 예상 가능 했죠. 하지만, 다음번 기가막힌 타이밍에 쉐프님이 치고 들어옵니다. 이 스시는 바로 줄무늬 전갱이입니다. 일본에서는 고등어보다 전갱이를 더 많이 찾는데요. 한국에서는 보기 힘들죠. 신선했습니다. 

그다음은 제주새끼참치입니다. 이 재료를 다 어디서 구해오셨을까요.  쉐프님의 본격적인 무대가 시작되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감태로 살짝 감싸서 아주 디테일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연어입니다.

북쪽분홍새우라고 합니다. 홋코쿠아카에비라고 불리우나요?

마지막을 깔끔하고 담백한 교큐로 마무리 해주시네요.

식사는 따뜻한 우동입니다. 올려진 미역이 쫄깃한 면발과 조합이 좋네요.

디져트까지 챙겨먹고 오늘의 식사는 마무리가 됩니다.


구리에서 미들급 스시는 카코우

고퀄리티 스시를 구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평소에 강남이나 종로까지는 나가야 접할 수 있었던 스시들을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서 좋았네요. 바로바로 만들어서 주시는 스시들은 신선하고 퀄도 좋았습니다. 쉐프님의 뛰어난 구성력이 돋보였습니다. 다음에도 구리에서 제대로된 스시 맛봐야 한다면 구리 카코우입니다.


"인창동 맛집 미들급 스시 오마카세 런치" - 카코우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매장 앞 주차장 이용,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키워드 : 구리스시, 구리초밥

연락처 : 031-563-2015

주소 :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136번길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