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건대입구] "맛있는 일본 가정식 요리와 건강한 밥이 있는 건대맛집" - 돈돈정 20170702

스타(star) 2017. 7. 3. 22:57

일본 가정식 요리는 돈돈정

일본으로 여행다니면서 좋았던 기억 중에 하나는 일본에서 먹은 맛깔나는 음식 들이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서울에서도 일본 가정식 요리를 해주는 곳이 하나 둘 생기면서 그 맛이 기억날 때마다 찾아서 한끼씩 먹곤 합니다. 오늘은 모처럼 어머니와 함께 작년에 다녀온 여행도 떠올릴겸 일본 가정식 요리를 먹기 위해 건대입구로 향했습니다. 어머니와 후쿠오카와 나가사키를 다녀왔는데 그 기억을 꺼내봅니다.


실내 인테리어

멀리 가지 않아도 마치 일본의 한 식당에 들어온 것 같은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주방은 오픈형 키치으로 조리 하는 과정을 다 볼 수가 있고, 좌석들은 2~4명이 앉기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혼자 가서 식사해도 어색하지 않게 작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메뉴판

메뉴는 대부분 일본 가정식 백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대표되는 각종 메뉴들이 대표적입니다. 보통 밥과 메인 요리 1개 그리고 반찬들로 구성이 됩니다.


라무네 탄산

일본에서 널리 사랑 받는 청량음료중에 하나인 라무네 탄산입니다. 시원한 맛에 유리병에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구요. 병을 딸 때 작은 구슬을 떨어트려서 여는 것으로 재미를 더합니다. 뚜껑의 스위치를 살짝 눌러주면 구슬이 안에 떨어지면서 마실 수 있어요.


식사 나옵니다

기본 반찬은 정식마다 대동소이합니다. 단무지, 명란젓, 계란말이, 된장국 등이 제공됩니다.


화로구이 정식

프리미엄급 진갈비가 제공되는 화로구이 정식입니다. 작은 화로가 제공 되며 고기를 구워서 드시면 됩니다. 연기가 많이 날 수 있으니 2점씩만 올려서 구워서 드시면 좋습니다. 

저는 레몬즙을 살짝 뿌리는 편인데 취향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소스에 뿌려도 좋아요. 비릿한 맛을 잡아줍니다.


믹스 후라이 정식

대표적인 튀김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등심돈까스와 새우, 고로케 등이 제공됩니다. 

접시에 담긴 깨를 갈아서 고소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또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튀김은 바삭해서 바로 튀긴 느낌이라서 좋았습니다.

일본에서 먹던 것과 달리 밥은 한국 식당에서 먹는 것 처럼 많이 주셔서 배불리 먹었습니다. 어머니는 다 드시지도 못할 정도로 많이 주셔서 제가 결국 다 먹었네요.

사이드 메뉴로 주문했던 타코야키입니다. 오사카에서 맛있게 먹던 기억이 나는군요.


일본 여행의 여운을 남기다

작년에 어머니와 함께 일본을 자유여행 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녔던 이야기도 하고, 음식을 먹으니 또 여행을 떠나고 싶어지는 군요. 점심식사나 저녁식사 든든하게 한끼 드실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해서 좋았습니다.


"맛있는 일본 가정식 요리와 건강한 밥이 있는 건대맛집" - 돈돈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매장 앞 주차장 이용 어려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키워드 : 건대 맛집, 건대 일본요리, 건대 일본 가정식

연락처 : 02-461-1601

주소 :  서울 광진구 동일로20길 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