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중랑역] "동부시장에서 즐기는 베트남 쌀국수 중랑역맛집" - 리틀하노이 20170711

스타(star) 2017. 7. 16. 02:55

중랑구 동부시장

집 근처 동부시장에 싸고 맛있는 베트남 쌀국수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봤습니다. 올해 베트남 여행 다녀온지도 얼마 안되었는데 여행 생각이 나더군요. 오늘 제가 가볼 곳은 동부시장에 위치한 리틀하노이입니다. 직접 베트남 분들이 음식을 하시기 때문에 베트남 국수에 제대로 손맛이 날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도착하니 외관은 생각보다 소박했어요. 시장에 위치해 있어서 주변에 주변에 유동인구는 좀 됩니다. 입구에 가격이 적혀 있는데 세상에 너무 착합니다.


발권기 사용법

리틀하노이는 셀프 발권을 통해서 음식을 주문 받고 있습니다. 드시고 싶은 메뉴를 아래의 터치 화면을 이용해서 고르신 후에 직접 카드 및 현금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착한 가격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최대한 이런 부분에서 인건비를 줄이고 잘 할 수 있는 메뉴에만 집중했기 때문이 아닐까 하네요.

오늘 먹어볼 식사는 하노이 양지 쌀국수와 하노이 월남쌈입니다. 모두 제가 좋아하는 베트남 음식들입니다. 처음 먹어보시는 분이라도 베트남 쌀국수의 진한맛을 한번 느껴보시면 분명 좋아하실 것 같아요.

베트남 여행에서 봤던 자개들과 인형들이네요. 베트남에서 정말 예쁜 그릇과 접시들이 많답니다.


셀프코너

많은 부분이 셀프로 운영되고 있는 리틀하노이입니다. 음식 받아가는 것도 셀프로 받아가야합니다. 홀 직원이 없기 때문이죠. 수저, 접시, 단무지 등은 셀프코너에서 챙겨가시면 됩니다.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이제 한번 직접 먹어보면서 맛은 어떤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노이 월남쌈

하노이 월남쌈 메뉴인데요. 야채가 듬뿍 들어가고 맛살도 들어 있네요. 잘 접힌 라이스페이퍼를 소스에 찍어서 드시면 됩니다. 야채 풍성하고 가격에 비해서 아주 좋습니다. 솔직히 깜짝 놀랬을 정도에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딱입니다.


하노이 양지쌀국수

양지쌀국수를 멀어봤습니다. 우리가 먹든 그 특유의 진한 베트남식 쌀국수 국물 맞습니다. 현지에서 제가 먹어본 입맛으로는 리틀하노이에서 제공하는 쌀국수도 꽤 많이 한국스타일에 좀 더 어울리는 맛입니다. 하지만, 다른 비싼 프랜차이즈 쌀국수에 비해서 전혀 밀리지 않는 맛입니다. 가격은 정말 착합니다.

맛있게 드시는 방법중에 하나는 이 해선장 소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사실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저는 깔끔한 국물맛을 선호합니다. 해선장 소스를 넣으면 얼큰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리틀하노이에서는 식사를 다 마치면 퇴식까지 도와야 합니다. 퇴식구가 마련되어 있으니 다 드신 음식은 쟁반에 담아 퇴식구로 가져다 주세요.

"동부시장에서 즐기는 베트남 쌀국수 중랑역맛집" - 리틀하노이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매장 앞 주차장 이용 어려움,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키워드 : 중랑역맛집, 동부시장맛집

연락처 : 010-3170-3493

주소 :  서울 중랑구 동일로109길 46

918ff814b03687fa4e038bca016c8b97_1498130587_838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