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동탄] "가족모임하기 좋은 동탄참치 맛집" - 참치왕 양승호 수원동탄점 20170618

스타(star) 2017. 6. 24. 01:31

동탄 둘러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신도시 탐방을 왔습니다. 이번에 들러본 신도시는 수원동탄신도시입니다. 동탄에서 저녁 식사는 참치로 결정했는데요. 북태평양에서 잡은 생참치를 전문으로 내어주는 참치왕 양승호에 다녀왔습니다. 양승호는 사람 이름이라 생각했는데 가게에 물어보니 태평양에 올라 참치를 잡는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편안한 인테리어

양승호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놀란 것은 정갈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무엇보다 화사한 분위기에 조용한 룸까지 완비되어 있어 참치를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최고의 참치를 제공하겠다는 양승호의 다짐이 적혀 있었습니다. 동탄점을 운영하시는 실장님도 매우 실력이 좋으시고 유명하신 분이라고 하여 기대가 되었습니다. 한달에 두번은 대형 생참치를 해체하는 광경을 보실 수 있다고 하니 일정 확인하시고 날짜 맞춰서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방에 들어갈 때는 이렇게 신발을 가지런히 벗고 신발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각 룸들이 모두 분리되어 있어서 편안하고 조용하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조용하게 대화를 하기에도 좋아서 가족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최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편안하게 식사를 하기 전에 옷부터 챙겨야겠죠. 벽에 걸 수 있도록 옷걸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생참치를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안내문을 붙여두셨어요. 가게에서 제공하는 특별 천일염과 와사비만 올려서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기본 반찬 세팅

주문을 받으시고 바로 반찬이 나오기 시작했어요. 먼저 참치를 즐기기 위한 소금, 기름장, 간장과 야채를 먼저 준비해주셨습니다. 곧 만나볼 아이들이 생각나서 기대가 되네요. 

배고픈 속을 달래기위해 따뜻한 죽부터 준비됩니다.

오늘은 맛있고 좋은 술을 함께 하기로 하여 매화수를 선택했습니다.


다양한 요리들

다양한 요리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살짝 익힌 요 아이들도 맛이 좋네요. 아직 본 게임이 시작되기 전이라서 기대가 됩니다. 

잠시 실장님의 솜씨를 구경하러 가보았습니다. 스시를 한창 준비해주셨는데요.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스시는 사이좋게 참치초밥과 새우초밥이 2피스씩 나왔습니다.


고퀄리티 참치

스시 먹고 잠깐 기다리니 바로 코스 요리 이어집니다. 또 호기심을 참지 못하고 세팅하는 순간을 담기 위해 실장님이 계신 곳으로 가봤습니다. 정성스럽게 참치를 골라 주시는 모습에 감탄했습니다.

드디어 완성된 참치 세트 입니다. 퀄리티가 매우 뛰어납니다. 참치를 잘 모르시더라도 딱 보아도 고급 부위를 골라서 주신 것 같았습니다.

요부위는 아카미가 아닐까 합니다. 참치의 등부위라고 하는데요. 담백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요 부분은 부위를 잘 모르겠네요. 색깔을 보아하니 가마살 같기도 하구요.

여기서 부터는 잘 모르겠습니다. 생참치라서 그런지 제가 알던 색깔과 부위 마저도 헷갈리네요. 

놀라운 퀄리티가 계속 유지됩니다. 먹으면서도 아 이게 생참치구나 하는 생각이 계속 들더군요. 다음번에는 부위별로 조금 더 공부해봐야겠습니다. 먹으면서도 기억을 못하는 것이 안타깝네요.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들도 모두 하나같이 맛이 괜찮았어요. 매우 깔끔하다고 해야할까. 정갈한 코스로 만족도를 더 높여줍니다.

처음 찍은 사진인가 해서 다시 봤는데 이게 1차 리필 사진입니다. 퀄리티가 전혀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같은 부위로 계속해서 유지시켜 주십니다. 이 부분에서 감동받았습니다. 보통 리필을 하면 퀄리티 저하가 오기마련인데 양승호에서는 그런 일 없습니다.

참치를 다 먹어간다는 증거는 바로 튀김이 언제 등장하냐가 아닐까 합니다. 오늘 맛본 튀김들도 정말 바삭하고 맛있었습니다. 사이드 메뉴들도 모두 고퀄리티라는 점이 양승호의 매력이네요.

마지막 식사는 알밥으로 해결했습니다. 따뜻한 돌솥에 나오는데요. 든든합니다.


편안한 모임 장소로 제격

동탄신도시에 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오늘은 양승호 참치 추천해 드립니다. 정말 식사 하러 와서 이렇게 고퀄리티 참치를 제공하는 곳이 있다는 것이 참 부러웠습니다. 서울에서도 보기 힘든 퀄리티의 식당입니다. 이번 주말 조용한 가족 모임으로 어떨까 싶습니다.


"가족모임하기 좋은 동탄참치 맛집" - 참치왕 양승호 수원동탄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매장에 전화 후 건물 주차장 이용,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

키워드 : 동탄참치, 수원동탐참치

연락처 : 031-613-1885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중심상가2길 26-21 로드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