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수유] 탱탱함과 쫄깃함의 수유족발 맛집 - 할머니족발 20171016

스타(star) 2017. 10. 21. 16:52

수유 왕족발

오랜만에 어머니와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기러 나왔습니다. 어머니와는 오랜만에 가보는 수유리입니다. 어렸을 때 잠깐 살았던 동네라서 이런저런 추억얘기를 많이 했습니다. 저번에 경주 여행 때부터 족발을 드시고 싶으시다고 하셨던 어머니의 말씀에 오늘은 족발집으로 향해봅니다.

오늘 가볼 가게는 수유리 시장 근처에 위치한 할머니왕족발입니다. 수유리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고 번화가에서 살짝 조용한 위치에 식당이 있습니다.


실내 분위기

실내는 무난합니다. 밤 늦은 시간이라 그런지 손님이 거의 없었습니다. 저희가 오늘 들린 마지막 팀이었습니다. 한약재를 듬뿍 넣어 삶는다고 하는 족발 입니다. 


메뉴 둘러보기

족발집이니당연히 족발은 기본으로 있습니다. 또한, 보쌈과 다양한 사이드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새 야채값이 많이 올라서 걱정이지만 그래도 족발과 보쌈에 쌈이 빠질 수는 없겠죠.

족발에 함께하면 좋은 김치들이 빈자리를 바로 메꾸기 시작합니다.

그 외의 다양한 기본 반찬들입니다. 샐러드, 파채, 메추리알 등이 제공됩니다.


왕족발 중자

왕족발 중자로 주문해서 먹어보겠습니다. 맛있게 생긴 족발들이 나왔습니다. 살짝 검게 보이는 것은 한약재를 넣고 삶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먹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윤기가 아주 맛있게 흐르네요.

족발에는 역시 상추깻잎 쌈이 제격이죠. 바로 한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막국수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로 주문한 막국수입니다. 매콤한 것이 생각나면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 비닐 장갑을 이용해서 맛있게 버무려 주도록 합시다.


탱탱함과 쫄깃함의 수유족발 맛집

오늘 어머니와 식사를 잘 마치고 나왔습니다. 족발이 쫄깃해서 맛있었고, 다음에 먹는다면 매운족발에도 한번 도전해 보고 싶네요. 매장에서 드시는 것이 아니라 포장을 선택해가시는 분들은 3000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셔서 식사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사설주차장 이용

키워드 : 수유맛집,수유족발

연락처 : 02-907-9983

주소 : 서울특별시 강북구 노해로8가길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