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선릉] 선릉역 맛집 대왕갈비탕에서 점심 식사 - 대갈탕 20171003

스타(star) 2017. 10. 20. 01:50

친구와 점심약속

이번주에 일본에서 온 친구와 함께 강남에서 점심식사를 같이 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함께 가보실 곳은 선릉역의 갈비탕 맛집인 대갈탕입니다. 대갈탕이라는 이름은 대왕갈비탕에서 유래한 이름 같아요. 맛좋은 갈비탕을 팔고 있기로 유명합니다. 추석연휴라서 사람이 많지 않은 강남 거리를 마음껏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가게 분위기

가게는 깔끔한 분위기로 근처의 직장인들이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오늘 저희는 점심시간 조금 늦게 방문했는데 추석 연휴임에도 불구하고 가게가 영업이 되고 있었습니다. 

 

갈비찜 맛있게 먹기

저희도 오늘 갈비찜을 주문할 예정인데요. 한켠에 맛있게 먹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막상 갈비찜을 보시면 엄청난 비주얼에 어쩔줄을 몰라하시는데 침착하게 다음의 지침을 따르기로 합시다.

- 고기를 먹게 좋게 다른다. 가위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국물을 졸인다. 중불로 천천히 익히세요.

- 고기와 야채를 건져먹는다. 맛있는 식사타임입니다.

- 남은 소스에 밥을 볶아먹는다.

기본 안주로는 김치, 깍두기, 소세지 볶음이 나왔습니다.

 

사이드 메뉴 메밀전병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밀전병이 있길래 사이드 메뉴로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군만두처럼 생겼는데 담백하고 안에는 김치 속이 들어있어서 맛이 좋네요. 한국에 오랜만에 돌아온 친구도 그리운 한국의 맛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네요.

 

메인요리는 갈비찜

드디어 메인요리 시간입니다. 저희는 매운 요리는 너무 자극적일 것 같아서 일반적인 갈비찜으로 주문했습니다.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살짝 매콤한 맛이 나긴합니다.

엄청난 포스의 중량감을 선보이고 있는 갈비살입니다.

메뉴얼대로 자글자글 중불에 끓이고 있습니다. 국물이 정말 일품입니다.

 

밥도 볶아 먹자

식사를 다 마친게 아니었습니다. 마지막 코스인 밥을 비벼먹는 시간이 준비되어 있죠. 탄수화물 섭취가 되야 뭔가 먹은 것 같은 느낌이 들것 같네요.

 

점심식사 장소로 추천

대갈탕에서는 근처 선릉역 직장인들의 방문이 높아요. 추석 연휴에 방문해서 직원들이 휴가를 떠난 이후라서 서빙이 조금 더디긴 했지만, 평일에는 훨씬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도 갈비탕도 맛있고, 갈비찜도 생각날 때 전문점이라서 그런지 훨씬 더 신뢰가 갑니다. 이번 주 점심 약속은 대갈탕에서 한끼 해보는 것 어떨까요?

 

선릉역 맛집 대왕갈비탕에서 점심 식사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사설주차장 이용

키워드 : 선릉역 맛집, 선릉역 점심, 선릉역 밥집

연락처 : 02-565-1238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0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