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종로] 일본식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광화문 맛집! - 멘쯔

스타(star) 2017. 10. 14. 16:48

광화문의 숨은 맛집 찾기

주말을 맞이해서 광화문 일본식를 하러 갔습니다. 저는 요새 일본 가정식 식당에 자주 찾아갑니다. 아무래도 정갈한 한끼가 생각날 때도 있고, 뜨끈한 일본의 미소 된장 국물이 생각날 때도 있는 것 같아요.

멘쯔는 그런 일본 가정식 요리 중에서 광화문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주변에 조용한 주택가와 대사관이 있는 거리에 있는 가게였습니다. 오후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었는데 이미 십여분 전부터 줄을 서며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맛집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이라면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직원들의 휴식과 정비는 최고의 맛을 만들어 내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멘쯔의 영업시간과 브레이크시간 잘 체크해서 가도록 하세요!

실내 분위기는 이미 문을 열자마자 화기애애해졌네요. 어떤걸 먹어야 할지 분주하게 메뉴를 고르는 모습입니다. 창가쪽 자리가 인기가 좋네요.


추천 메뉴

어떤 걸 먹어야 할지 가게에서 추천을 받아 보았습니다. 뭔가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은 마음에 마음에 드는 음식들은 전부 주문했습니다. 저희가 먹은 음식들은 둘이서 먹기에 다소 많습니다. 제일 먼저 식사는 돈코츠 라멘, 그리고 일본 가정식이라면 한번씩은 찾는 규동, 추가메뉴로는 미소두부, 치킨 가라아게를 주문했습니다. 덤으로 아사히 생맥주도 주문했습니다. 


테이블 세팅

제일 먼저 사이드 반찬들이 놓이기 시작합니다. 앞접시도 잘 챙겨주시고요. 단무지와 짱아치가 놓이는데 다소 느끼할 수 있는 음식들을 먹기에 아주 좋은 조합이죠.


식사시간

시원하게 맥주 두잔을 먼저 마시고 시작했습니다. 아사히 생맥이 역시 맛이 최고입니다. 

제일먼저 규동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란 반숙이 화려하게 들어간 규동이었는데요. 일본 여행 가서 먹은 규동 보다도 훨씬 맛이 좋았습니다. 서울에서 규동 잘하는 집 찾기 어려운데 정말 광화문 맛집으로 등극 할 수 있을 법한 규동이었습니다.

치킨 가라아게도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솔직히 저는 이 치킨의 맛이 잊혀지질 않는군요. 바삭 튀긴 치킨에 맛있는 소스까지 듬뿍 찍어서 드셔보세요. 치킨만 시켜도 저녁 안주로 그만입니다.

돈코츠라멘도 정말 제대로 한다라는 인상을 받았어요. 진한 국물이 후쿠오카에서 먹은 라멘 저리가라더군요. 단순히 라멘 흉내만 낸 그런 곳들과는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미소두부입니다. 쫄깃한 식감이 좋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쓰오부시가 너무 많아서 두부 본연의 담백한 맛이 안느껴져서 조금 아쉽긴 했어요. 그래도 안주로는 이만한게 없네요. 이정도 먹으니 배가 너무 불러서 더 들어가질 않더군요.


추천 광화문 데이트 코스

광화문 인근에서 소개팅이나 데이트가 생기면 멘쯔로 추천해 드립니다.  우선 주변의 경희궁길이 워낙 조용하기도 하고, 주변이 고즈넉해서 대화를 많이 나누면서 친해지기 좋은 곳입니다. 다만, 찾아가는 길을 미리 잘 숙지하시고 가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참고로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시간대를 잘 골라서 가시길 바랍니다.



일본식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광화문 맛집!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공 사설 주차장 이용 추천

키워드 : 광화문 데이트 맛집, 광화문 소개팅 맛집, 광화문 스끼야키, 광화문 돈까스 맛집

연락처 : 02-730-1379

주소 : 서울 종로구 경희궁1길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