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독후감

실천 집중력 - 성과 없이 바쁘기만 했던 나에게 필요했던 책

스타(star) 2013. 9. 15. 21:04





실천 집중력

저자
스사키 야스히코 지음
출판사
황금나침반 | 2005-11-18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빠르고 복잡하게 흘러가는 시대에 삶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성공...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자신감회복 및 셀프 최면에 관한 내 이론을 상당 부분 뒷받침해주고 있는 책이다. 특히나, 집중을 못하는 원인에 대해서 내린 혜안은 뒤통수를 얻어 맞은 것 처럼 절묘했다. 이 책의 내용에다가 셀프 최면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묶어서 내년 쯤에 한 권 정리해 볼 계획이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꼐발서들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경우를 만났다. 책을 펴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소리를 늘어놓는다는 것이 많은 이유였다. 정답이다. 어떤 성공적인 방법을 설명하는 거에 있어서 꼼수라든지 편법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인생은 집중력과의 싸움이다. 최근에 나도 수 많은 프로젝트들이 벌이곤 했는데, 걱정이 많았다. 과연 어느 프로젝트에 더욱 집중해야 하는가는 나같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사람에게 굉장히 어려운 질문이었다. 가능할 때까지 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것이 지론이다. 그렇게 꾸준히 집중력을 유지하면서 몰두 할 수 있는 비결은 눈 앞의 모든 행동에 명확한 의의를 부여하고 습관화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얼마전에 내 인생의 to-do list를 보다 명확하게 손을 좀 봤는데, 정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위기가 닥쳐올 때마다 책에서 보여준 다양한 심리 안정 기법을 이용해서 다스리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