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게임기획자의 조건 두 가지
1. 기획자는 경험으로 만들어 집니다.
훌륭한 프로젝트 경험을 만들어 내려면 과감하고 용기있게 휘젓고 다녀야 합니다.
수 십억, 수 백억원의 프로젝트를 말아먹으면 비로소 한 명의 기획자가 만들어집니다.
기획자는 실수와 실패를 경험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고, 남들이 가지 못한 길에 대해서 여기까지 괜찮다고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경청하는 기획자가 더 좋은 기획자라고 생각합니다.
신뢰받는 기획자는 조직내에서 사람들을 설득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미 개발을 진행하고 있겠죠.
기획자는 말을 잘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듣는 것을 잘해야 합니다. 먼저 다가가고 귀기울여서 이 사람이 무엇을 원하는지 들어보세요. 그때서야 비로소 상대도 나의 말을 들어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
'게임개발자 > 게임개발컬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기획자 지망생들이 만들어야할 포트폴리오와 좋은 기획자 선별하는 방법에 대하여 (0) | 2014.07.17 |
---|---|
[컬럼] 게임기획자가 알아야 할 게임엔진에 대한 상식 (2) | 2014.07.13 |
[컬럼]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에 대하여" - 게임이 만들어 지는 과정, 개발 프로세스 (0) | 2014.07.10 |
[컬럼] 게임기획서 이렇게 쓰는 것이 맞나요? - 게임기획서 양식에 대해 (0) | 2014.07.10 |
[컬럼] 게임 기획에 관한 생각들. IDVS 네 가지 기법을 이용하는 기획자가 되도록 하자 (0) | 2014.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