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남산] "남산 데이트 코스 돈까스 맛집 방문" - 미나미야마 20170605

스타(star) 2017. 6. 7. 21:10

"남산 데이트는 역시 돈까스"

남산하면 역시 오래전부터 데이트코스로 유명합니다. 평일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광객들이 남산을 산책하며 여유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남산 케이블카 근처를 걸어 올라가다보면 길가에 위치한 돈까스 가게들이 참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초록색 건물로 가장 눈에 띄었던 미나미야마를 소개해 드리 도록 하겠습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많은 셀레브리티들의 방문이 이어진 유명한 곳입니다. 이미 SBS, KBS, MBC등의 3사 방송사에도 모두 출연한 적이 있고, 수 많은 맛집 코너와 블로거들에게도 소개가 된 장소입니다.

아침겸 점심을 먹기 위해 일찍 방문했는데요. 아직 영업개시 전이라서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식당은 2층으로 올라가면 위치해 있고 좌석은 꽤 많습니다. 연인, 가족단위는 물론이고 단체도 예약이 가능합니다. 


"곳곳에서 정성이 느껴진다"

곳곳에서 음식에 정성을 쏟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특히나, 미나미야마는 다소 조리 시간이 걸리지만,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서 주문 즉시 조리 원칙을 지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는 미리 튀겨둘 법도 한데 퀄리티 유지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입니다. 

미나미야마의 대표 메뉴들입니다. 돈까스를 필두로 하여 우동과 라멘까지 섭렵하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이 정성이 들어가지만, 그 중에서 꼭 추천을 해달라고 한다면 저는 특히 돈까스와 라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시작"

주문을 마치고 이제 식사를 시작합니다. 셀프 코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프와 깍두기, 단무지는 이곳에서 먹을만큼 덜어서 가지고 오시면 됩니다. 역시 돈까스집 하면 고소한 스프가 생각나는데요. 부담없이 몇번이고 드셔도 됩니다.


"접시를 가득채운 왕돈까스"

자리에 앉자마자 돈까스가 준비되어 나왔습니다. 미나미야마의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기름을 매일 아침마다 교체를 하고 주문 즉시 조리를 하기 때문에 상당히 바삭바삭합니다. 


"세트도 많이 찾는다"

돈까스만 두 종류를 주문하면 아쉽죠. 보통은 두가지의 메뉴를 주문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세트를 주문하시면 돈까스부터 우동, 라멘까지 폭넓게 식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미니 일본식 까스와 냉우동이 나왔는데요. 이렇게 선택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맵기 조절 가능한 해물 미나미라멘"

미나미라멘은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던 메뉴였는데요. 칼칼한 해물 짬뽕이 생각나는 국물이었습니다. 짬뽕보다는 조금 더 진한 육수가 느껴집니다. 미소를 베이스로 하고 맵기는 조절이 됩니다. 얼큰하기도 하고 고추기름으로 맛을 냈습니다. 해산물도 가득 담아 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약간 매운 맛을 추천합니다.

시원한 사이다 한잔도 빠질 수가 없겠네요.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하는 미나미야마"

즐거운 식사시간을 마치고 가게를 나서려는 순간 아이스크림도 보입니다. 한개에 1000원정도 합니다. 매운 것을 먹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매운 통증이 중화됩니다. 옛날 슈퍼에서 팔던 그런 캔디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남산 데이트 코스 돈까스 맛집 방문" - 미나미야마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주차장보유, 발렛파킹무료

키워드 : 남산돈까스, 남산맛집, 남산왕돈까스

연락처 : 02-318-6696

주소 : 서울 중구 소파로 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