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2015 후쿠오카 야구 여행

"일본 소프트뱅크 호크스 경기 응원석 직접 예매하기" - 좌석 찾기부터 사이트 가입 그리고 예매

응원석으로 가려는 이유

일본에서는 주로 외야가 서포터즈석이고 내야는 관람을 위한 프리미엄석입니다. 내/외야의 분위기가 완전 다릅니다. 내야 지정석은 정말 야구만 집중해서 보는 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뜩이나 스몰볼을 추구하는데다가 몇 년 동안 투고타저가 심한 일본 리그에서는 점수가 많이 나지 않는 투수전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구를 즐겨 보시는 분들이야 투수전의 묘미를 잘 아실테지만, 일반적으로 일년에 한 두번 경기를 챙겨보는 분들의 경우에는 지루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습니다. 


3년 전에 도쿄돔 야구장에 갔을 때 가뜩이나 극심한 투고타저 시즌이었는데 지명타자제도가 없는 센트럴리그 경기이다 보니까 저조차도 졸음이 쏟아지더군요. 이는 자연스럽게 리그의 흥행에도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2015년 현재에도 일본의 양대리그인 센트럴리그와 퍼시픽 리그 통틀어서 OPS가 0.900을 넘는 타자가 10명이 안될 정도로 극심한 투고타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와중에서도 이대호 선수의 3할이 넘튼 타율과 OPS 0.969라는 스탯은 엄청난 성적인 것 같습니다. 최근 3경기 연속 홈런을 터트리며 여전히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시에는 이대호 선수의 홈런을 기대해봅니다. 아무쪼록 현장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응원석으로 가보고 싶었습니다. 



좌석 알아보기

이대호 선수가 뛰고 있는 소프트뱅크 호크스에서는 친절하게 한국어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한국어 페이지의 절대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후쿠오카 돔에 가는 방법 뿐만 아니라, 표를 예매하는 방법, 그리고 이대호 선수의 인터뷰까지 게재되어 있는 매우 편리한 페이지 입니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한국어 페이지

http://www.softbankhawks.co.jp/global/korean/


그 다음에 가볼만한 페이지는 큐슈 지역의 일본 정보 교류 홈페이지인 99s에서 게재되어 있는 특집 페이지 입니다. 매우 상세하게 소프트뱅크 팀의 소개와 이대호 선수의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심지어 경기장 정보까지 가장 최신 정보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일본에서 만들어진 사이트라서 그런지 다소 정리가 덜 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이 두 사이트를 제외하고 그 다음으로 예매법부터 경기장 까지 찾아가는 가장 자세한 페이지는 제 블로그 정보입니다.



99s X 후쿠오카 소프트뱅크&이대호 선수 특집 페이지

http://99s.asia/archives/23930#ticketcontents



티켓 구입 방법

현재 소프트뱅크의 홈경기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나뉩니다.

- 한국 여행사&소셜커머스를 통한 방법

가장 많은 분들이 선택하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장점으로는 우선, 한국에서 편하게 티켓을 수령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어로 대응이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을 통해 하므로 기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좌석 등급이라든지 위치등을 세밀하게 설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대부분 내야 지정석을 내줍니다. 게다가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는 기간도 있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표를 구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 예매하는 방법

현장 예매 판매분이 남아 있다면 현장에서 표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즌 후반이고, 최근에는 경기장 매진이 흔하지 않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일정을 잡는다 해도 표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주요한 자리들은 이미 매진인 상태에서 구하는 표이다 보니 다소 비싼 좌석을 사야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전망에 앉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나 인기 있는 경기라면 매진 때문에 표를 구하지 못할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애초에 가려고 한 곳이 입석이라면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방법

일본인 친구들에게는 흔한 예매방법이지만, 외국인들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원하는 좌석 등급과 자리등을 선택하여 구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동원해서라도 예매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의 가입이 어렵고, 만약 문제가 생겼을 때 지원 받을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지 않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 일본 내 편의점에서 예매하는 방법

일본어를 하실 수 있고, 현재 일본에 거주하고 있다면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법 다음으로 흔한 예매방법입니다. 일본의 편의점에서는 티케팅 대행 업무도 하는 곳이 많습니다. 패밀리마트, 세븐 일레븐, 로손 등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한국어는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빈좌석 알아보기

우선 예매를 하려는 날짜에 맞추어 빈좌석이 있는지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소프트뱅크 홈페이지에서는 인터넷으로 빈좌석을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티켓 검색 서비스

http://wing.softbankhawks.co.jp/ex/ticket-search/search.php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날짜를 넣고 오른쪽의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다행히 제가 방문할 날짜인 8월 30일 경기의 응원석이 조금 남아있다고 하는 군요. 어짜피 혼자 방문하게 될 예정이라서 2연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소프트뱅크의 응원석은 입석도 있습니다. 한국의 외야석과 비슷한 느낌이더군요.




조회하면 남은 좌석들이 표시됩니다.

좌석의 남은 수량에 따라서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 여유 있음 ○: 있음  △: 조금 남음  ×: 매진 - : 취급하지 않음





만일 당일 판매 분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만약 오늘 급하게 야구장에 방문하게 되었다면 한번 클릭해서 잔여 좌석을 확인해 보신 뒤에 가시길 추천합니다. 




티켓레스를 통해서 소프트뱅크 입장권 예매 시도하기

로숀과 세븐 일레븐등을 물리치고 티켓피아에 개설해 놓은 소프트뱅크 호스크 전용 티켓 판매처를 방문해서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에서 티켓 구매를 대행하는 티켓팅 사이트들도 많지만 대부분의 구단들은 자체적으로 티켓 판매처 사이트를 만들어두었습니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티켓팅 사이트 티켓레스

http://hawks-ticketless.pia.jp/


우선 사이트를 들어가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막상 티켓을 예매하려고 하니 회원 등록을 해야하더군요.



신규 회원을 가입하려고 하니 바로 문제가 생겼습니다. 내국인 전용입니다. 이름부터 주소 등을 요구하는데 제대로 기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비회원으로는 예매가 되지 않을까 싶어서 무작정 예매를 시도해봤습니다.


아 결국 여기에서 다시 막히고야 말았습니다. 혹시나 하고 진행해 봤는데 결국 회원 정보를 요구하네요. 우선 가짜로 개인정보를 만들어서 예매하지 않는 이상은 다른 방법을 통해서 예매하는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에서 멘붕하고 있다가 좋은 방법이 떠올랐습니다. 제가 예전에 해외배송대행으로 구매해본적 있는 배송대행업체 주소를 기입하기로 한 것입니다. 어짜피 주소로 배송 받는 것이 아니라 현장에서 발권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도 될 것 같네요.


사실 이 방법은 일본에서 티켓 구매하는 방법을 찾던 중에 카라 팬클럽 회원들의 원정 콘서트 방문 구매방법을 읽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예전에 제가 쓴 적 있는 배대지 가입하는 방법을 오랜만에 다시 꺼내봤습니다. 역시나 제 일본 주소가 있더군요. 


해외에서 직접구매 해봅시다. - Meh.com에서 JBL 스피커독 구매하는 방법. 배대지 가입하는 방법

http://starmethod.tistory.com/925





소프트뱅크 호크스 티켓리스 회원가입 도전

회원가입을 시도하다보니 몇 가지 이슈가 생겼습니다. 제일 먼저 이름을 카타카나로 입력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름 같은 경우에는 한글자씩 인터넷에 쳐서 확인했습니다. 




반각문자 전각문자

그 다음 문제는 전각 문자였습니다. 일본 사이트에서 반각 문자가 인식이 잘 안되더군요. 다음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겨우 주소 입력이 끝났나 싶었는데 알고보니 주소에 # 과 같은 특수문자가 들어가면 안되길래 삭제하고 괄호를 넣어서 알아 볼수만 있게끔 해결 했습니다. 

イマス箱崎2F-A #KV23781 를 イマス箱崎2F-A (KV23781) 로 수정했습니다. 아마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시간 정도 씨름을 하다보니 몇몇 에러가 발생했는데 전각 문제 이슈 때문이었습니다. 계속해서 전각문자는 변환기를 돌리고, 신용카드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에야 겨우 회원 정보가 승인이 되었습니다. 




회원가입 승인하기

그런데 이것도 임시 가입일 뿐이었습니다. 잠시 뒤에 몇가지 체크를 합니다. 우선 신용 카드가 정상인지 체크를 해보더군요. 그리고 나서 정상이면 확인 메일이 날아옵니다.





메일을 열어보니 최종적으로 가입 확인 메일을 누르면 등록 될 것 같습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계속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를 열어보니 최종 확인 페이지입니다. 이제 본 사용 등록이 남았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특수 입력 번호를 넣으면 끝날 것 같습니다. 회원 가입하는 것도 보통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의외로 티켓팅은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닐것 같습니다.



드디어 저도 소프트뱅크 호크스의 티켓팅 사이트 가입이 승인 되었습니다. 


마이페이지를 열어보니 성공적으로 열립니다. 이제 절반은 해결 된 것 같습니다. 나머지 절반은 티켓팅을 성공적으로 마치는 일이 남았습니다. 신용카드가 제대로 결제 가능한지 체크가 되는 것을 보니 실제로 구매도 별 무리 없이 진행 될 것 같습니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경기 입장권 예매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티켓팅을 시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메뉴인 캘린더로 들어가 봅니다. 날짜를 선택한 뒤에 게임 선택하는 것 까지 큰 문제 없이 진행되었습니다. 



캘린더를 조금 더 자세히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예매하려는 날짜는 8월 30일 경기입니다. 빨간색의 상세 보기를 눌러봅니다. 



캘린더를 누르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모두 같은 경기이지만 특별가격으로 판매되는 다른 티켓들을 제외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해야할 티켓은 맨 위에 있는 티켓을 구매하겠습니다. 




클릭을 하자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은 발권 종류를 말합니다. 왼쪽은 야후돔구장 창구에서 티켓을 발권하는 것입니다. 결제 수수료와 발권 수수료가 없습니다.  오른쪽의 경우에는 세븐일레븐에서 티켓을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고, 발권 수수료도 발생합니다. 결제 수수료는 건당 162엔  / 티켓 발권 수수료는 티켓 한장당 108 엔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저는 당연히 현장 수령을 선택했습니다. 


우선 원하는 날짜의 좌석까지 선택하는 것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제가 예매하려는 티켓은 8월 30일 경기의 호크스 응원 외야 입석입니다. 해당 내역의 가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인원을 정합니다. 성인은 1500엔, 어린이는 500엔을 받고 있습니다. 



결제와 수령 방법 선택화면 입니다. 무슨 카드로 결제할지, 그리고 어디에서 수령할지에 대해서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저는 회원가입하면서 신용카드는 1개를 등록했었고, 수령장소는 야후돔에서 수령하기로 이미 선택했습니다. 


주의사항이 나오는데요. 현장에서 수령하실 때 필요한 것은 티켓 수령번호 9자리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정보 또는 전화번호 뒤의 4자리를 요구합니다. 혹시나 대리 수령의 경우에는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 수령번호와 신용카드 정보, 또는 전화번호는 마이페이지의 구입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내용을 확인하고 나니 비로소 구입확인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기본적인 개인 정보와 카드 정보를 다시 한번 확인한 뒤에 구매하기를 눌러봅니다. 특히 구매하신 티켓이 어른인지 아이인지 등에 대해서는 제대로 확인해야 합니다. 



한번 동의하게 되면 티켓 내용에 대해서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메세지입니다. 번역의 오류 또는 선택하는 과정에서 혹시나 실수 할지도 모르니 정확히 다시 확인해보고 눌러봅니다. 



카드사의 결제 모듈이 나타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다음과 같은 최종 확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구매해주어서 감사하다는 내용과 함께 해당 결제 내용은 지정한 메일로 보내주었다는 내용입니다. 




구입 내역 확인하기

메일함을 열어보니 다음과 같은 매우 중요한 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티켓 상환번호와 종류, 그리고 결제 금액입니다. 야후돔구장에서 수령은 24시간 이후인 8월 14일 새벽 2시 37분 부터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메일 뿐만 아니라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구입내역보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세보기를 누르면 조금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티켓 상환번호와 제가 주문할 때 신청했던 전화번호 뒤의 4자리가 나옵니다. 현장에 도착해서 이 번호로도 표를 찾을 수가 있습니다. 




티켓 발권 장소 안내

발권은 예약 24시간 뒤부터  가능합니다. 제가 예약을 끝마친 시간이 8월 13일 새벽 2시 37분이라서 그런지 발권도 8월 14일 새벽 2시 37분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나와있었습니다. 제가 일본 살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서 경기일 전까지는 야후돔에 갈 수 없기 때문에 결국 제가 예매한 날짜인 8월 30일 당일 야후돔 현장에서 티켓을 수령해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일을 뒤져보니 현장에서 티켓을 발권 받을 수 있는 장소 또한 안내 되어 있었습니다. 


소프트뱅크 호크스 티켓 발권 장소

http://www.softbankhawks.co.jp/ticket/ticketless_service.php


사진을 보아하니 5번 게이트와 7번 게이트 옆에서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겪은 일에 비하면 별로 어려운 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8월 30일 현장에서 티켓 발권에 성공 하는 일만 남았네요. 경기 당일 발권 해주는 창구 오픈은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경기장 입장은 오전 11시 부터가능합니다. 입석이기 때문에 경기 개시는 오후 1시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예매 후기

우선 소프트뱅크 티켓팅 사이트인 티켓리스의 가입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주소입력 에러부터 시작해서 카타카나 문제가 갑자기 터지고, 특히 전각 문자 입력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회원가입하면서 특수문자를 못읽거나 하면 가입이 넘어가지 않고, 빨간색으로 오류메세지들이 뜨는데 처음에는 무엇이 문제인지 몰라서 한참을 헤매기도 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회원가입에 성공하니 뿌듯하더군요. 역시 예상대로 정작 회원가입을 성공하고 나니 경기장 예매는 그다지 어렵지 않더군요. 

무엇보다도 이렇게 직접 응원석을 예매하고 결제하니 가격도 훨씬 저렴하게 해결했고 좀 특별한 기분도 들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일본에서 열리는 콘서트나 각종 공연 예매도 이제 손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남은 일정은 이제 소프트 뱅크 경기 날짜에 맞추어 무사히 경기장에 가는 일이 남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