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맥에서 마우스와 트랙패드 휠 방향 서로 다르게 인식시키는 프로그램 "Scroll Reverser for Mac" - 20160218

스타(star) 2016. 2. 18. 16:07

윈도우에서 휠 방향

윈도우에서 쓰다가 맥으로 넘어오면 답답한 것중에 하나가 휠 스크롤의 방향이 반대라는 것입니다. 윈도우는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적합한 휠 방향인 것 같은데 맥에서는 트랙패드를 이용한 휠 방향을 베이스로 설정 한 것 같습니다. 



트랙패드는 이제 맥에 익숙해 졌는데 여전히 마우스는 윈도우 방식이 익숙합니다. 그래서 마우스의 스크롤 방향을 반대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만들어 두었습니다.




근데 어이 없는게 뭐냐면 마우스의 스크롤 방향을 설정하면 트랙패드의 스크롤 방향도 함께 바뀐다는 점입니다. 사실 트랙패드는 맥처럼 쓰는 것이 익숙하고, 마우스는 여전히 윈도우처럼 쓰고 싶은데 그게 안됩니다.




SCROLL REVERSER for Mac

SCROLL REVERSER for Mac 은 이런 현상을 잡아 줄 수 있는 도구입니다. 마우스와 트랙패드의 스크롤 방향을 서로 다르게 설정해 줄 수 있습니다. 


SCROLL REVERSER for Mac 다운로드 주소

http://pilotmoon.com/scrollreverser/


최신 1.7.2 버전을 설치 하겠습니다. 한글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뉴 바에 위와 같이 설정이 나타납니다. 굳이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아도 스크롤 반전이라는 메뉴를 누르는 것으로 활성화/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을 눌러보면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타납니다. 트랙패드 뿐만 아니라 마우스, 태블릿도 컨트롤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트랙패드는 자연스럽게 사용합니다. 그 다음에 마우스를 반전 체크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용해 보니 제가 생각한 대로 트랙패드는 맥 스타일대로 사용가능하고 마우스는 윈도우에서 사용하듯이 사용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