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패러렐즈 11 업그레이드판 구매 버전 취소하는 방법

스타(star) 2015. 10. 28. 01:26

패러렐즈11 출시

맥 OX 엘 캐피탄 출시 이후에 기다렸다는 듯이 출시된 패러렐즈 11입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니 판매하고 있더군요. 




패러렐즈11로 업그레이드 주문

가지고 있던 버전이 패러렐즈8이었는데요. 엘캐피탄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설치를 해봤지만 도저히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지원이 안됩니다. 주변장치 인식을 못하더군요. 윈도우를 설치조차 못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패러렐즈11로 업그레이드 해야겠다는 생각에 업그레이드판 구매를 시도했습니다.


업그레이드판 가격은 590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구매후 문제가 생겼습니다. 패러렐즈8에서 11로는 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시리얼을 넣고 실행해 봤지만 14일 평가판만 설치가 가능하다고 할 뿐이었습니다. 나중에 알고보니 업그레이드판은 버전 9 또는 10에서 가능한 조건이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고객 센터에 문의를 넣었더니 다음과 같은 안내 메일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업그레이드판이 아닌 풀버전을 다시 구매하고 구매한 내역을 증빙하면 업그레이드판은 환불 처리 해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패러렐즈11로 재구매

어쨌든 메일의 내용을 믿고 다시 재구매 하기로 했습니다. 패러렐즈11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습니다. 비싸게 산 만큼 열심히 잘 쓰면 되지 하는 생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풀버전은 99000원입니다. 생각보다 비싼 가격이었습니다.



패러렐즈 설치하기

우여곡절 끝에 패러렐즈 11은 다운 받았습니다. 설치 아주 잘 됩니다. 기존에 부트캠프로 잡아놓은 파티션을 불러오기를 했습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 8을 구성했습니다. 



가장 염려되었던 부분인 장치들도 대부분 잘 작동하고 인식하는 모양이었습니다. 부트캠프를 불러오니 이렇게 편하다는 것을 이제 알게 되었습니다.



설치가 끝난 뒤에 찍어본 부트캠프 불러오기입니다. 제가 이미 쓰고 있었던 폴더들을 맥의 가상윈도우즈로 만나게 되니 생소하군요.




환불 이후

정확하게 5일만에 저는 환불 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신용카드 구매였기 때문에 구매취소 메일이 날아왔습니다. 시간이 다소 걸리긴 하는 것 같습니다. 중간에 3일쯤 되었을 때 너무 오래걸리는 것 같아서 메일을 보냈는데 잘 처리 되었군요. 저와 같이 업그레이드판을 실수로 구매하신 분들은 풀버전을 구매하시면 업그레이드판에 대한 부분은 환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디지털 코드를 판매하는 방식이고 사용하고 나면 상품성이 현저히 떨어지는 것이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