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6 오키나와 드라이브 여행

[오키나와 여행] 오키짱 극장의 돌고래쇼 - 오키짱극장 20160402

스타(star) 2016. 8. 23. 18:56

아쿠아리움 관람이 끝난 후

아쿠아리움 관광이 끝난 뒤에 대부분은 돌고래쇼를 관람하기 위해 오키짱 극장으로 향합니다. 


파란 바다를 배경으로 한 멋있는 공연장입니다.




돌고래들

​공연에 참여하는 돌고래들은 다른 수조에 모여 있습니다. 돌고래에게 먹이를 주고 싶으면 정어리를 사서 주시면 되는데요. 판매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돌고래들이 계속 뭔가 초음파로 딱딱딱 피이이이이이~ 같은 이상한 소리를 냅니다. 대화하는 것 같네요.


공연장 모습

오키짱 극장의 모습은 탁 트인 전경에 넓은 개방형 극장입니다. 햇빛도 막아주니 쇼를 관람하기에 쾌적합니다. 좌석도 굉장히 많습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공연이 될 것 같네요.

​​



공연 시작

공연 시작을 알립니다. 돌고래들이 재주를 부리기 시작합니다. 사람들이 같이 호응하면서 박수도 칩니다. 




돌고래의 점프를 보면 감탄하게 됩니다. 어떻게 저렇게 멀리 뛸 수 있는지 궁금하네요.


약 15분 정도 되는 공연이 끝났습니다. ​마지막에는 빅뱅의 노래에 맞추어 끝나네요.




돌고래 쇼의 문제에 대해

돌고래쇼 공연장을 소개하는 글에 이 내용을 적을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요. 국내에서는 돌고래쇼가 동물학대라고 해서 찬반 여론이 매우 강합니다. 만약 국내에 수입되어 온 돌고래들이 있다면 이는 대부분 일본에서 포획되어 온 것입니다. 반면에 일본은 고래를 잡고 식문화를 즐기는데 우리보다 훨씬 더 관대하게 여깁니다. 

국내는 사실상 고래를 사냥 하는 것을 금지했고 전 세계적으로도 고래의 개체수 감소에 따라 고래 사냥을 자율적으로 금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움직임에 일본은 반대 입장입니다. 일본은 여전히 고래고기를 즐기고 남극에서 무자비하게 돌고래 포획을 한다는 것도 유명하죠. 일본에서도 돌고래쇼에 참여하는 돌고래들을 어떻게 공수해 왔겠습니까. 

당연히 포획을 해온 아이들입니다. 일본 내부에서도 찬반여론이 매우 강합니다. 또한, 고래를 조련하는 과정에서 학대도 심각하다고 합니다. 어쨌든 돌고래는 어항보다는 바다에 있어야 하는 생물입니다.


위치

해양박공원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키짱극장

일본 〒905-0206 Okinawa-ken, Kunigami-gun, Motobu-chō, Ishikawa 本部町石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