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체육원
벌써 중앙체육원에 다닌지도 5개월쯤 되어 갑니다. 그 동안 수 많은 운동을 해봤지만 이렇게 3개월 이상 꾸준히 오래하는 운동은 처음입니다. 항상 회사 다니면서 보이던 동대문 중앙체육원에 찾아간게 올해 4월쯤입니다. 당시 몸무게가 이미 83kg을 육박할 정도로 둔한 상태였습니다.
제가 여태 성공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돌이켜 보니 운동으로 성공한 적이 딱 두번 있네요. 예전에 강남에서 회사 다닐 때 다이어트 복싱 3개월 정도 배웠는데 살짝 효과를 본 뒤에 P.T를 받아서 7키로 정도 감량한 적이 있고, 동대문에서 헬스 클럽 다니면서 보름 동안 코치가 집중 관리해줘서 4.5키로 정도 감량에 성공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두 운동 모두 워낙 단기간에 몸을 만들어서 그런지 후유증이 상당했습니다. P.T는 원상 복구 되는데 1년 정도 걸렸고, 집중관리 받았던 프로그램은 약 3개월 만에 원복 되더군요.
복싱은 여태 운동중에서 제가 가장 꾸준히 하고 있는 운동입니다.
시설
중앙체육원 굉장히 오래된 도장입니다. 2,3,4층 모두 복싱, 태권도, 합기도장입니다. 동대문, 신당동에서 아주 오래전 부터 위치해 있던 곳이라서 그런지 어르신들은 아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은 아마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위치나 입지에 비해서 참 조용하고 운동하기 편안한 느낌이 드는 체육원입니다.
기본적인 운동 도구들은 전부 구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장비들을 가지고 있어서 가지고 왔는데, 사실 체육관에 밴디지부터 글러브까지 구비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운동화만 있으면 됩니다.
전통복싱 추구
중앙체육원 복싱은 음악 틀어 놓고 리듬 맞춰서 하는 스타일보다는 전통 복싱을 강조하는 스타일입니다. 체계적인 운동으로 확실하게 운동으로 효과 보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개개인별 맞춤으로 딱 감당할 수 있는 수준만큼 운동을 지도해주십니다. 저도 처음에는 체력적으로 힘들었는데 2주만에 버텨낼 수 있게 되더군요.
흥겹게 뛰면서 단체로 운동하는 다이어트 복싱을 저도 3개월 정도 해보긴 했는데 그건 아마도 가뜩이나 재미 없는 운동을 어떻게든 흥미를 붙여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운동이 레벨이 올라가면 그 뒤로는 흥미가 아니라 깊이를 보여줘야하는데 그 부분에서 항상 흥미를 잃었었죠.
전통복싱 스타일로 배우면 뭔가 하면 할수록 깊이가 느껴진다고 해야할까. 암튼 복싱이라는 스포츠 자체를 제대로 배우기 시작한 것은 처음인데 뭔가 깨달아 가는 과정이 있습니다.
마루바닥
전통복싱 추구하는 관장님일수록 마루바닥을 선호합니다. 저는 마루바닥으로 깔아둔거 보고 바로 결정했습니다. 원래 이런 바닥이 무릎에도 무리가 덜가고 운동하는 맛이 납니다.
히스토리
꾸준히 프로 입단테스트도 보내고 있고, 생활체육을 열심이 지도해주는 곳입니다. 옆에서 열심이 운동하시는 분들 운동하는 거 보면 나도 당연히 자극받게 되고, 그런 선순환의 분위기가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벽에는 관장님 화려했던 선수시절 자료들이 있는데 예전에 벤텀급에서 챔피언으로 활약하신 자료도 있었습니다. 70년대 복싱은 정말 황금기였다고 합니다.
위치
동대문구 신당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동대문 DDP에서 걸어서 5분 거리.
충무아트홀센터에서 걸어서 3분 거리.
중앙체육원 복싱
010-8582-6838(관장님 직통) / 02-2232-6838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250-32
운영시간 매일 06:00~10:00
운동복 지급 / 복싱 장비 대여 / 남녀 탈의실 구분 / 샤워 시설 완비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선수지도 / 다이어트 / 호신술 / 기초체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