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진로특강

"게임 테마와 시나리오, 캐릭터 작성 특강" - 게임기획 특강 20171207

스타(star) 2017. 12. 11. 13:29

한양공고 게임개발 특강

안녕하세요. YK김인권입니다. 2017년 10월 부터 12월 까지 한양공고 진로학습실의 요청으로 매주 게임 시나리오를 작성해보는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1, 2, 3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수업이었습니다.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다

학생들 대부분은 시나리오를 처음 써보는 친구들이었습니다. 모두들 게임을 즐기는 것에는 관심이 많지만, 막상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게 하는 것을 시켜보면 이것 역시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다른 것 보다도 국어 능력, 글쓰기 능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직접 실습을 해보면서 보낸 두 달간의 체험 학습의었습니다.


게임 시나리오 작성 수업을하며 느낀 점

​시나리오를 작성 할 때는 다들 진지한 모습으로 임했습니다. 고등학생들이 작성한 시나리오의 특징은 거대한 세계관 보다는 주변에서 소재를 찾는 다는 점이었구요. 환상 또는 재미의 요소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알고 있는 지식의 한계가 있기 때문에 디테일한 설정은 힘들지만, 순수한 재미를 추구하는 모습에서는 현업 기획자들도 배워야할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수업 진행 방식

수업은 크게 이론 수업50%, 실습 50%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게임 뿐만 아니라, 게임을 만들면서 작성하게 될 스토리를 직접 써보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울러 각종 시나리오 공모전과 대회 정보를 함께 알려주기 때문에 추후에 진학 지도에도 도움이 됩니다.

게임 시나리오의 이해 - 게임에서 스토리와 각종 설정을 통해 시나리오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기

게임 스토리 작성 - 주인공을 중심으로 한 플레이 시나리오 작성

캐릭터 설정 - 주인공 및 주변 캐릭터들의 인물, 성격, 특징 작성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