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Unity3D

기획서 작성 및 플로우 만들기 - 유니티로 만드는 인디게임. 두더지 잡기 게임 MollyMolly 함께 만들기(1)

스타(star) 2014. 7. 24. 20:42

초간단 기획서 

게임의 목적

  • 제한시간 내에 많은 두더지를 잡아서 높은 점수를 올린다.


게임의 룰

  • 착한두더지와 나쁜두더지가 있다.
  • 나쁜두더지를 잡으면 100점
  • 착한두더지를 잡으면 -1000점
  • 제한시간이 있다.
  • 제한 시간이 종료되면 잡은 두더지를 합산해서 점수를 낸다.


디테일한 특징

  • 두더지가 나오는 구멍은 16개로 한다.
  • 초반에는 두더지가 조금식 나오지만 시간이 흐르면 점점 더 많이 나온다.
  • 나쁜 두더지와 착한 두더지의 비율은 7:1이다.
  • 착한두더지를 누르면 화면을 살짝 효과를 준다.

게임 흐름도



리소스 구성

UI

검은 배경 png

시간 표시 배경 png

리플레이 버튼 png

최종 점수 타이틀 png

두더지 잡은 횟수 배경 png

두더지 잡은 횟수 배경2 png


두더지 애니메이션

착한두더지 등장

착한두더지 대기

착한두더지 히트

착한두더지 들어감

나쁜두더지 등장

나쁜두더지 대기

나쁜두더지 히트

나쁜두더지 들어감


제작 마일 스톤

1. 두더지 구멍 제작하기

  • 기본적인 상태 머신 만들기
  • 상태에 따라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 상태 변경시 사운드 재생시키기


2. input 매니저 제작하기

  • 구멍 터치하면 구멍에 신호 보내기
  • 구멍 여러개 만들기


3. 게임매니저 만들기

  • 여러개 구멍 관리하기
  • 두더지 터치시 점수 발생시키기
  • 제한시간 관리하기
  • 제한시간 표시하는 GUI


4. 결과화면 만들기

  • 결과화면 GUI만들기
  • 결과창 점수 표기
  • 리플레이 누르면 게임 다시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