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PC

[게임패치] "던전시즈1 한글패치하는 방법" - 던전시즈 세계로의 여행(0)

스타(star) 2015. 2. 25. 01:25

던전시즈 할인

이번에 스퀘어에닉스 할인을 통해서 얻은 던전시즈 시리즈입니다. 예전부터 던전시즈 매뉴얼을 통해서 레벨 디자인의 공부를 많이 했는데 이제 직접 게임을 해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스팀버전의 아쉬운 점은 한글 패치 버전의 제공이 안되어 있습니다. 일전에 국내에 출시 되었을 때는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서 출시가 되었었는데요. 완벽한 한글화는 물론이고, 한글 더빙까지 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그때의 버전으로 즐 길 수 있을지 찾아보니 한글 패치 파일을 찾아서 넣으면 되더군요. 



던전시즈 한글판

제가 가지고 있는 던전시즈1의 한글판 CD입니다. 이걸 넣어서 실행해도 되는데 소장용으로만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요새 ODD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행하고 싶어도 방법이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온라인으로 스팀 버전을 받았으니 스팀에서 다운받아 즐기기로 하겠습니다.



그때 같이 가지고 있던 가이드북과 매뉴얼입니다. 지금은 엄청난 고전 자료가 되어버렸네요.







패치하기

한글 패치를 완벽히 하려면 총 총 3개의 파일이 필요합니다. 

두개는 한글화 파일이구요. 하나는 한글 음성 파일입니다.

1. 아래의 폴더에 위치해 있는 LANGUAGE.DLL 을 복사합니다.


2.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ungeon Siege 1 에 복사해서 붙여 넣습니다.





3. LANGUAGE.DSR을 복사합니다.

4. 파일명을 LANGUAGE.dsres로 변경한 뒤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ungeon Siege 1\Resources 로 복사합니다.


5. 음성까지 한글화를 진행하실분은 Resour_1의 VOICES_1.DSR의 파일을 찾아냅니다.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Dungeon Siege 1\Resources에 파일명을 Voices.dsres로 변경하여 넣으시면 됩니다.


실행하기

실행했더니 성공적으로 한글화가 되었네요.







한글 패치 파일 3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추려서 올려 드립니다. 구하기가 힘들더군요. 혹시 문제가 된다면 삭제 하겠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9v3Ehq7zBtWMWpXcS1pMXZmZFE/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