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교육
오늘은 네이버 광고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정기 교육일입니다. 모처럼 세미나 좌석을 확보해서 강의를 들으러 갔습니다.
동영상 마케팅 시도하는 관점을 구분
- Paid Media
광고 콘텐츠를 만들고 싶을 때
- Owned Media
제품이나 서비스 정보, 인터뷰 등의 브랜드 홍보, 핵심 고객그룹을 섭외해서 인터뷰를 만들고 싶다
- Earned Media
UCC이벤트를 하고 싶다
바이럴 동영상
상시적인 동영상 리뷰 확보
1인 미디어 채널
- 꾸준함이 제일 중요하다
- 일관되도록 영상 콘텐츠 운영이 가능해야 한다.
- 목적을 분명히 한다.(광고인지, UCC로 제작하게 할 것인지, 일반 컨텐츠인지)
- 애플이 만든 영상이 1%라면 나머지 99%는 리뷰 영상들이라는 것을 참고하자
동영상 제작 의뢰시 체크사항
- 제작 대행 아웃소싱 의뢰 할 때 체크할 것들
스토리 보드 제작
- 어떤 양식도 존재하지 않음.
- 편하게 자신의 구상을 그림 또는 글로 표현해 볼 것
- 구성 : 촬영 가능한 컷인가?, 다양한 각도의 컷
- 동기 : 왜 필요한지?
- 편리성 : 제품의 사용법에 대해
- 행위유도 : 클릭해 주세요, 전화해 주세요 등등
- 짧게 작성하자 : 상품정보는 30초~2분 미만으로
영상 촬영
- 카메라 움직임 : 줌인, 줌아웃, 패닝, 틸팅, 팔로샷
- 카메라 각도 : 수평, 하이, 로우
- 구도 : 대칭, 라인
- 여백 : 헤드룸, 룩킹룸, 리드룸
- 피사체의 크기 : 빅클로즈 - 클로즈업- 클로즈 - 바스트 - 웨스트 - 니 - 풀 - 롱 - 익스트림롱 - 미디엄 - 매크로
- 스토리 관점 : 그룹샷, 리버스샷
- 과도한 줌 사용 자제
- 수직과 수평을 맞추고 가급적 삼각대 이용
- 촬영버튼 누를 후 5초 종료 전 5초 영상 소스 확보
- 빛은 등지고 촬영한다
- 휴대용 조명 등등 활용
업로드
- 엔드라이브, 유튜브 등등
제작 및 편집
- 음원 및 사진 소스 구한다.
- 유튜브 동영상 편집기
- 다음 TV팟
- 각종 인코딩 프로그램
실습 영상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 방문기를 영상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위치
2호선 역삼역 3번 출구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파트너스퀘어
1544-2937
09:00~18:00 공휴일 휴무
예약가능/주차불가
'자기계발 연구소 > 컨텐츠 퍼블리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래된 향수로 기분이 좋아지는 디퓨저 만들기" - 디퓨저 만들기 20150422 (14) | 2015.04.23 |
---|---|
2012~2014년 블로그 성장일지 20141214 (0) | 2014.12.14 |
"내가 창작한 것이 상품성이 있는가?" - 흥행 가능성의 판단 기준 (0) | 2013.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