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경성대 맛집] 든든한 돼지갈비 무한리필 식당 - 마포본가 경성대점 20151115

스타(star) 2015. 12. 1. 03:43
반응형

에피소드

안녕하세요. 부산 여행 2일차입니다. 오늘은 부산 대학가 핫플레이스인 경성대 앞으로 관광을 왔습니다. 부산에서는 대학생들은 다 어디에 모이나 했더니 경성대가 있더군요. 생각 한 것 처럼 엄청 번화하고 특히 대학생들의 자유분방한 문화가 자리잡은 곳이었습니다. 하루종일 걸어다녔더니 고기가 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식사로 마포본가에 갔습니다. 




외관

화려한 경성대 번화가는 수 많은 식당과 술집들이 성업중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포본가를 찾는 것은 다소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미리 알고 있던 주소를 따라 가보니 비교적 편하게 쉽게 갈 수 있었습니다. 양념갈비를 무한리필을 해주므로 실컷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인테리어

이제 본격적으로 내부로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녁 시간을 맞이해서 이미 많은 분들이 자리를 잡고 식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손님들을 받을 수 있도록 테이블 또한 다양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4인 테이블을 기준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단체손님의 경우에는 다음처럼 테이블을 붙여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이렇게 붙어 있는 테이블을 떨어트려서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제일 안쪽으로 통유리창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구석 자리가 핫플레이스 였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손님이 이곳부터 꽉 차더군요.



주방은 재미있게도 고기충전소라고 적혀 있네요.




메뉴판

메뉴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포본가는 돼지양념갈비 무한리필을 주 메뉴로 하고 있습니다. 식사류로는 냉면과 찌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갈비 굽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3번 집게로 볶아주세요가 생각보다 힘든 일입니다. 체력이 좋은 남자분이 하셔야 할 것 같아요.




세팅

양념돼지갈비가 대령했습니다. 먼저 600g을 주시는데요. 둘이 먹기에 충분한 양입니다. 의외로 많이 먹을 수 있다고 자신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성인 남자 둘도 힘들었습니다. 다른 냉면이나 식사류를 먹으려면 조절해야 할 것 같아요.



모자란 반찬은 더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맛있게 먹었던 마카로니 샐러드입니다. 









돼지갈비

숯도 들어왔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구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기를 크게 올린 후 한쪽을 바짝 구워줍니다. 화력이 쎄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보면서 구워줘야합니다. 



한쪽이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되시면 집게를 이용해서 뒤집어주세요. 



반대편도 어느정도 익었다고 생각들면 가위를 들어서 먹기 좋게 잘라주시기 바랍니다.



자른 뒤에는 이리저리 뒤적여서 한쪽이 타지 않도록 익혀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맛있게 익은 것 같다 생각들면 이제 드셔도 좋습니다.




식사

상추쌈 한번 안먹을 수 없죠. 파채와 쌈장을 넣고 먹어보니 환상의 하모니입니다.


궁금했던 깍기물냉면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마포본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냉면인데요. 면은 일반 냉면에 들어가는 면발이지만, 특유의 국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맛을 보니 새콤달콤한 것이 깍두기를 담근 국물 같기도 하고 동치미 국물 같기도 한 시원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다른 것은 몰라도 냉면은 꼭 주문해서 드셔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위치

부산 지하철 2호선 경성대역 5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포본가 경성대점

051-612-0090

부산광역시 남구 용소로14번길 15 명빌딩

영업시간 평일 12:30~12:00 / 주말 13:30~13:00

예약 / 단체석 / 금연석 / 방문접수 / 출장 / 무선 인터넷 / 남녀 화장실 구분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