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5 후쿠오카 야구 여행

[후쿠오카 여행] 후쿠오카 버스 그린패스 구매 및 사용하기 - 후쿠오카 그린패스 20150830

스타(star) 2015. 12. 25. 19:47

그린패스 구매

후쿠오카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했던 일은 첫 번째가 와이파이포켓을 렌탈 하는 일이었고, 두 번째는 그린패스를 구매하는 일이었습니다. 후쿠오카의 시내 버스는 니시테츠라는 운수회사에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도심을 여기저기 돌아다닐 예정이라면 하루 무제한 승차권인 1일 그린패스를 구매하시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득입니다.


니시테츠 홈페이지 - 후쿠오카 버스 그린패스 안내서

green_pass.pdf



구매할 수 있는 곳

그린패스는 인터넷이나 여행사를 통해 한국에서 미리 구매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무 준비 없이 왔다해도 현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그린패스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니시테츠 버스 안내소에서 가능합니다. 공항 터미널 근처에도 파는 곳이 몇 군데 위치해 있습니다.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 750엔입니다. 안내서에는 620엔이라고 되어 있는데 가격이 오른 것 같습니다.




사용하는 법

사용하고자 하는 날짜의 년, 월, 일의 동전을 이용해서 은박지를 긁어서 사용하면 가능합니다. 저는 도착 당일 부터 사용할 예정이라서 2015년 8월 30을 긁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린 패스의 경우 긁어낸 뒤에 사용 유효기간은 1일입니다.




그린패스 승차 구역

후쿠오카를 여행하시면 버스 노선은 두가지를 이해하시면 편합니다. 하카타-텐진 지역은 많은 사람들이 이동하고 자주 다녀서 그런지 100엔 버스 노선이라는 것을 운영합니다. 100엔 버스노선 안에서의 버스 탑승은 어디에서 어떤 버스를 타든 100엔만 내고 타면 됩니다. 이 이외의 지역에서 탑승하거나 가고자 하는 경우에는 거리에 따라 추가금이 붙습니다. 만약 하카타와 텐진을 왕래하는데 하루 8번 이상의 버스를 탑승할 예정이거나 100엔 버스 노선 이외의 지역으로 여행을 다니실 예정이라면 그린패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린패스를 이용해 승차 할 수 있는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카타와 텐진을 넘어 더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야후돔이나 후쿠오카 타워를 가실 분이라면 그린패스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그외 자세한 내용은 한글로 된 버스 이용 가이드북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버스를 탑승 하실 때 그린 패스 이용자들은 요금을 낼 필요 없이 기사님에게 패스권을 보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하카타 버스터미널

패스권을 이용해서 하카타 버스터미널역으로 도착했습니다. 시내버스 뿐만 아니라 시외버스 등을 여기에서 모두 탑승이 가능합니다. 




1층은 시내버스, 2층과 3층은 주로 광역 버스나 시외버스들이 정차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버스 터미널의 모습과는 조금 달라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하카타 시내

이렇게해서 도착한 하카타 시내입니다. 이제 캐리어를 끌고 호텔을 찾기 위해 발걸음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평일 오전이라 그런지 출근길로 분주한 모습입니다. 






위치

하카타 지하철 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