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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개발 연구일지 - 20160223

스타(star) 2016. 2. 24. 14:06

Tiled

학생들과 동화 각색 작업을 하고 있다. 작년에 제일 재미를 봤던 툴이 Tiled라는 타일 제작 프로그램이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하다. 


Tiled Map Editor Homepage

http://www.mapeditor.org/




햇님달님

학생들과 함께 만들고 있는 프로젝트. 최신 버전의 RPG Maker MV를 가지고 만들어 보고 있다. 역시 개발에 대한 접근성은 RPG Maker가 제일 낮은 편이라서 게임제작에 친숙해 질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이번 버전 넘어오면서 리소스 사이즈들이 대거 변경되었다. 특히 배경의 픽셀 사이즈가 32px에서 48px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VX버전의 리소스가 전부 사용이 불가능했다. 한참을 찾다가 발견한 방법은 리소스 사이즈를 무식하게 늘려주는 방법이다. 포토샵을 이용해서 사이즈를 늘려주면 된다. 해상도가 조금 깨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당장은 쓰는데 불편함이 없다.


1. 가운데의 사진처럼 타일셋이 완전히 변경되어있다.


2. 이미지를 150% 로 이미지 크기를 변경시킨다.




3. 그 뒤에 이미지 파일을 열어보면 정상적인 리소스로 사용가능하다. 물론 사이즈를 강제로 늘렸기 때문에 약간의 퀄리티 저하는 어쩔 수 없다.





그날에

여전히 리소스 수정중인 파일들이다. 해상도가 변경되서 애를 먹는 중이다. 그리고 SAI툴로 작업 중인 리소스들의 익스포트도 상당히 신경써야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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