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인디게임개발

게임기획 개발 연구일지 - 20160322

스타(star) 2016. 4. 27. 04:18

10일 프로젝트

게임기획을 하다보면 커뮤니케이션이 뛰어나야 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사실, 커뮤니케이션이란 것이 하루아침에 늘어날 수 있는 스킬도 아니고, 이론으로 무장해서 될 스킬도 아니다. 강화하려면 상당히 어려움이 따른다. 

10일 프로젝트는 팀의 생각을 하나로 뭉쳐보는 수업이다. 하나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구두로 기획과 회의를 진행하고 최종적으로는 문서화해본다. 배운 것들을 종합하는 한편, 제대로 된 기획 회의를 주도해보는 것이 핵심이다. 



기획 용어의 생소함

구두로 진행하는 기획이 생각보다 어려움이 많은데 그 이유는 먼저 게임 개발 용어가 생소하기 때문이다. 그 다음에는 자신의 생각을 구체적으로 표현 하는데 어려움을 갖는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다 보면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우선, 게임 개발에서 쓰는 용어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알아듣기 시작하면 상당 부분 진척이 된 것이다. 그런 개념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방법을 배운다. 구두로 설명하고, 계속 다른 용어나 비슷한 개념을 예로 들면서 설명하다보면 이해의 폭이 넓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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