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인디게임개발

게임기획 개발 연구일지 - 20160403

스타(star) 2016. 4. 15. 19:01

TRPG 를 커리큘럼으로

TRPG를 구성하여 던전을 만들어 보는 커리큘럼은 꽤나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인 레벨디자인은 프로토타입핑까지 꽤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만, TRPG는 굉장히 빠른 시간안에 구성해보고 플레이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새로운 시나리오를 가지고 플레이를 합니다. 그 동안 제가 던전마스터를 맡아서 하다가, 이번에 수강생이 만든 시나리오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초보 던전마스터 이지만 많이 준비해 왔더군요.



미스타미어성 3층 디자인

기본적으로 예전에 이어서 하던 미스타미어성 시리즈를 이어서 하고 있습니다. 1층은 D&D자체 시나리오를 가지고 진행을 했었고, 2층은 제가 만든 자작 시나리오로 진행 했습니다.

학생들이 만든 3층 시나리오를 오늘은 플레이 요약입니다.

마을에서 쫓겨운 바글이 미스타미어 성을 장악하면서, 기존에 미스타미어에 자리 잡고 있었던 코볼트들과 갈등이 생겼습니다. 코볼트의 지도자들은 인간을 혐오하지만, 마법사에 굴복할 수는 없다는 생각에 우리 파티원들과 손을 잡고 바글을 물리치기로 합니다. 

바글을 물리치기 위해 길 안내를 도와줍니다. 이 과정에서 코볼트 동료인 코코볼이 큰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성직자 알리나는 생존해 있었고, 살인을 저질렀던 마법사 바글은 사실 알리나의 연인이었습니다. 바글의 마법으로 인해 많은 마을 사람들이 상자가 되어 여기저기에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바글을 물리치고 모두 마법에서 풀려나 사람이 되었습니다. 미스타미어에서 길안내를 해주었던 코코볼은 마을의 명예 시민이 되어 이제부터 마을에서 머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알리나는 마을로 되돌아 왔지만 아직 충격이 가시지 않았습니다. 모험은 이렇게 끝이 납니다.



새로운 던전 시나리오

이제는 새로운 시나리오를 작성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다음주에는 잊혀진 탑 시리즈를 진행하게 됩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문의 전화 070-4234-0325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