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5 어머니와 북큐슈 기차여행

일본 3G 유심 로밍 해서 출국하기 - 모비텔레콤 3G 유심임대 20151214

스타(star) 2016. 8. 28. 19:03

일본 유심 및 로밍 비교

일본 여행갈 때 유심과 로밍, 포켓 와이파이 중에서 세 개 중에서 골라서 구매를 하거나 렌트를 해서 여행을 하곤 합니다.

1. 유심

유심은 크게 현지에서 현지 유심을 사서 갈아 끼우거나, 한국에서 미리 임대를 받는 방식이 있습니다. 가격은 한국에서 임대 받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다만, 데이터 전용 또는 속도가 3G로 느린편입니다.


2. 로밍

로밍은 자동 로밍을 많이 신청하시는데요. 비용이 매우 비싸지만 현지 전화번호를 그대로 여행지에서 사용해야 할 때 사용합니다.


3. 포켓 와이파이

일단 저렴한 편에 속하고, 2~3명이 여행가서 포켓 와이파이 한대로 공유하면서 쓸 수 있습니다.


유심 렌트

모비텔레콤에서 유심임대 신청을 했습니다.



여행사카운터 서측

물건 수령은 인천공항 국제선 카운터 서측에서 이루어졌습니다. 굉장히 먼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동선 잘 짜시기 바랍니다. 이곳에는 각종 여행사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보통은 유심임대, 포켓와이파이임대 등등을 해주는 회사들이 모여있습니다.


​​


로밍유심 임대

물건을 받으면 다음처럼 비닐 백에 수령받게 됩니다. 아이폰 유심 여는 클립도 들어있습니다. 유심 비닐백에 자신이 쓰던 핸드폰 유심을 잘 보관하도록 하세요. 한국와서 내 핸드폰 사용하지 못하면 안되니까요.



장착하기

유심 장착은 간단합니다. 클립으로 유심 열어서 바꿔서 끼시면 됩니다.



유심로밍 사용안내

우선 안드로이드의 경우에는 핸드폰에 로밍칩을 끼우시기만 하면 간단히 사용이 됩니다. 데이터 로밍 사용 중이라고 나올 것입니다.


한국에서는 SK텔레콤에 연결되었다고 나오네요.



일본 도착해서 켜보니 소프트뱅크로 나옵니다. 이제 인터넷을 쓸 수 있습니다.


위치

유심 로밍 임대는 인천공항 국제선 출국장의 맨 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