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IT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받는 방법과 SWIFT CODE 정보

스타(star) 2017. 8. 30. 16:06

계좌 개설 이후 애드센스 지급 계좌 기입하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받기 위해서는 외화 입금 가능한 통장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외화 계좌 개설은 다른 포스팅에 내용을 적어 두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얻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 받기 위해서 해야하는 지급 계좌 설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수익금이 100달러가 넘어갈 때까지 계좌를 등록 안했더니 유효한 결제수단을 선택하라고 계속 메세지가 뜨더군요.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합니다. 

설정 - 지급 - 업데이트를 누릅니다. 또는 결제수단 추가를 합니다.

지급 받는 방법에는 결제 수단을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크게 돈을 받는 방법은 수표와 은행 송금이 있습니다. 예전 포스팅들을 찾아보니 과거에는 수표로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은행 계좌 송금을 지원하면서 간단하게 외화 계좌 정보 등록만으로도 송금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결제수단 추가하기

이제 중요한 작업을 해야합니다. 결제수단 추가를 해야합니다. 


1. 수취인 ID - ID를 적습니다. 저는 주민번호를 적어야 할지 구글 ID를 적어야 할지 잘 몰라서 구글 아이디만 적었습니다. 

2. 예금주의 이름 - 계좌 개설 할 때 적은 영문 이름을 작성합니다. 계좌에 영문 이름이 없다면 여권 상 이름을 적습니다.

3. 은행 이름 - 은행의 영문 이름을 적습니다. 

4. SWIFT은행 식별 코드 - 은행식별 코드입니다. BIC라고 부릅니다. 일반적으로 외화 통장의 맨 첫 페이지에 적혀 있습니다.

5. 계좌번호 - 계좌번호를 하이픈(-) 없이 숫자만 입력하도록 합니다. 


주요 은행 영문 이름과 식별 코드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 SCBLKRSE

국민은행  KOOK MIN BANK / CZNBKRSE

우리은행  WOORI BANK / HVBKKRSE

하나은행 HANA BANK / HNBNKRSE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 IBKOKRSE

광주은행 THE KWANGJU BANK, LTD. / KWABKRSE

농협은행 NATIONAL AGRICULTURAL COOPERATIVE FEDERATION / NACFKRSE

수협은행 : FEDERATION OF FISHERIES COOPERATIVES / NFFCKRSE

신한은행 SHIN HAN BANK / SHBKKRSE

한국씨티은행 CITIBANK KOREA / CITIKRSX

외환은행 KOREA EXCHANGE BANK / KOEXKRSE

대구은행 DAEGU BANK / DAEBKR22

부산은행 BUSAN BANK / PUSBKR2P

경남은행 KYONGNAM BANK / KYNAKR22



기본 계좌로 설정

계좌 등록을 마치고 났다고 끝난 것이 아닙니다. 설정 - 지급 가보시면 아직 지급받는 방법에 추가가 안되어 있을 것입니다. 결제 - 결제 수단에 들어 가시면 아래와 같이 등록되어 있는 계좌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기본 계좌로 설정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최종적으로는 아래 화면 처럼 지급 받는 방법에 은행 계좌로 송금 되어 있고 계좌번호가 나와야 제대로 입력이 된 것입니다. 이제 블로그 포스팅도 열심이 하시고 광고도 잘 유치하여서 용돈 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