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연구소/IT 서비스와 어플리케이션

북미감성을 살린 LED컴퓨터 v0.2 조립 후기(MSI 트윈프로져 1070Ti)

스타(star) 2018. 10. 3. 17:16

의뢰를 받아 만든 두번째 컴퓨터​

북미 LED를 살린 EVGA 시리즈를 만든 이후에 페이스북에 올렸더니 지인에게 추천받고 만들게 된 두 번째 작품. 버전 1.0에 비해 가격은 절반 수준으로 유지하면서 최대한 북미 감성 LED를 살려 만드는 것에 주력했습니다.

저번 버전에서는 ASUS의 LED 기능을 적극 활용했는데 이번에는 MSI의 LED로 맞춰보았습니다. 보드와 그래픽카드가 핵심이며, 마찬가지로 일체형 수냉식 쿨러를 장착하였습니다.

가격대 성능

EVGA 시리즈는 워낙 고가의 장비들을 활용해야해서 가성비 따위는 고려하지 않고 만들었다면, 이번 버전은 가격대 성능을 조금 생각하면서 만들었습니다. 케이스는 ABKO SUITMASTER 513G을 사용했는데 외부에 LED 컨트롤러가 있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그래픽카드는 MSI 지포스 GTX1070 Ti 게이밍 D5 8GB 트윈프로져6를 사용하였고, 대략 70만원 선에서 구매 가능 했습니다. 요새는 전체 본체 가격의 절반이 그래픽카드에서 나옵니다. 



완성 후

LED 감성을 최대한 살리는 선에서 제작을 하다보니 수냉식 쿨러라든지, LED 램 방열판 등이 추가로 들어갑니다. 램은 장착해 보니 역시 2개 보다는 4개를 꽂아서 풀뱅크 하고 싶어지는데, 아무래도 단가를 타협해야 할 부분인것 같네요.


윈도우 설치

정품 윈도우10까지 구매해서 설치하고 납품 완료 했습니다. 처음에 EVGA 시리즈 조립할 때는 3일 정도 걸렸는데, 한번 그래도 노하우가 생기고 나니 2시간이면 완성까지 충분하네요. 아직은 취미활동이라서 컴퓨터 조립해주고 뭐 수익을 남기는 것이 아니네요. 그래도 몇가지 더 시도해보고 싶은게 있어서 혹시 의뢰하실 분들은 댓글 달아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또 LED 세팅이나 튜닝 궁금하신거 물어보셔도 도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