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충무로] 단골식당 을지로순대국맛집 - 명품을지순대국 20171012

스타(star) 2017. 10. 27. 22:02

을지로 순대국을 찾아서

제가 일하는 을지로에는 오래된 식당들이 많습니다. 순대국, 냉면, 김치찌개등의 토속적이고 한국적인 맛을 찾는다면 을지로를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회식겸 방문한 명품을지순대국도 이러한 맛집이 되기에 충분한 조건을 가진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을지로3가 지하철역에서 3분 거리로 매우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식당의 분위기

늦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식당은 이미 초 만원이었습니다. 오후에도 한번 방문 했었는데 그 때는 재료가 전부 소진되어 버리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저녁에 들렸을 때에도 이미 많은 인원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근처 직장인들에게는 인기 있는 장소로 소문이 난 것 같네요.

명품을지순대국에서는 매일매일 직접 삶고 만든 고기를 제공합니다. 식당은 매우 활기차고 주인 사장님도 쾌활하신 성격으로 손님들을 대해주시고 있습니다.


메뉴주문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페셜 모듬은 일찍 가지 않으면 구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게에서 추천하는 메뉴로는 수육, 머리고기 등이 있습니다. 순대국을 비롯한 메뉴들은 모두 포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포장은 2인 이상 가능합니다.

순대국을 맛있게 먹는 방법도 함께 소개를 해 주셨습니다.

1. 기호에 따라 새우젓, 마늘, 들깨, 고추를 넣는다.

2. 순대와 건더기를 먼저 반 정도 먹는다.

3. 밥을 말아 맛있게 먹는다.


테이블 세팅

본격적으로 테이블 세팅이 시작되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 고추, 마늘이 제공됩니다. 순대국 집은 역시 깍두기가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보여집니다. 아래 메뉴는 육개장 라면이라는 메뉴입니다. 순대국을 잘 먹지 못하는 친구들을 위해서 하나 주문했습니다. 매콤한 맛으로 라면의 풍미가 다르게 느껴집니다. 술 안주로도 좋습니다.

메인 메뉴인 순대국입니다. 뽀얀 국물에 파가 송송 들어가 있습니다. 다데기를 기호에 따라 추가하셔도 됩니다. 저는 들깨가루를 한스푼 딱 넣어주는데요. 맛있게 양념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한번 먹어보니 담백한 맛과 국물이 일품입니다. 한그릇을 순식간에 비우고야 말았네요.


함께 주문한 머리고기 요리입니다. 먹어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엄청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술안주로는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남은 최후의 순대를 저희에게 제공해주시는 사장님입니다. 꼭 먹어보고 싶다고 했더니 남은것들을 조금이라도 더 주셨어요.

아쉬운 부분을 덜어내기 위한 귀한 특수부위도 제공을 해주셨네요. 이쪽도 엄청 부드럽고 기름진 맛이 최고의 안주였습니다.

오늘 회식도 성황리에 잘 끝나게 되었습니다. 다들 맛있는 식사도 하고 단골이 될 수도 있겠군요.


수제순대 맛집

오늘 방문한 명품을지순대국은 직접 수제로 순대와 머리고기 등을 만들어 오고 있습니다. 이날 오후에 갔으나 이미 재료 소진으로 발을 돌렸고, 2차 방문 때에는 부족한 재료를 최대한 제공해 주시면서 서비스를 챙겨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머리고기와 수육, 순대 모두 맛이 좋았고 한번 방문하면 단골로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골식당 을지로순대국맛집 - 명품을지순대국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공영/사설주차장 이용

키워드 : 을지로3가맛집, 을지로맛집추천, 을지로순대국맛집

연락처 : 02-2268-7772

주소 : 서울 중구 충무로5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