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각종 포탈이나 블로그, 검색 사이트에 사용되는 새로운 광고 모델이다.
기존의 광고 방식과는 다르게 광고주는 사용자가 실제로 광고주의 사이트로 들어오게 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한 횟수 당 비용을 지불하는 형식이다.
CPC(cost-per-click)는 때때로 PPC(pay-per-click)와 별다른 구분 없이 사용되는데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식이 같기 때문이다.
두 단어의 미세한 차이점을 살펴보면, PPC 방식은 단지 클릭이 일어난 횟수만을 기준으로 광고 단가가 책정되는 반면, CPC는 총 임프레션에 대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주와 매체사가 협상하여 광고 단가를 책정한다.
반응형
'스타의 도서관 > 용어사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가 들수록 입은 닫고 지갑은 열어라 (0) | 2014.08.03 |
---|---|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다. (0) | 2014.07.28 |
CPA (Cost Per Action) (0) | 2013.07.10 |
BEF(break-even point ) (0) | 2013.06.23 |
ROI(Return on Investment) (0) | 2013.06.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