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컬럼

[가마수트라] 파트타임(Part-Time)으로 게임을 만들고 있는 팀을 위한 자료와 문제들

스타(star) 2013. 7. 30. 04:10

아래의 문서는 가마수트라에 가져온 기사입니다.

Bane Games사의 Flick Buddies 개발 포스트모템.pdf


4명의 개발자들로 구성된 Bane Games는 호주에 기반을 둔 게임 회사입니다.

자유롭게 자신들이 만들어 보고 싶다고 한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팀을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짧은 기간에 iOS에 앱을 런칭 시켰고, 그 개발 이후에 대한 분석을 남겼습니다.


잘 된 점.

1. 단시간의 개발

2. 팀 워크

3. 이른 출시, 빈번한 출시

4. 아트 스타일

5. 플레이 테스팅


잘 못된 점.

1. 뜻 밖의 상황들

2. 출시 타이밍

3. 핵심 게임 플레이 혼동

4. 불법 복제

5. 최종 문제점



한국에서도 이러한 모바일 개발팀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제가 생각한 파트타임 팀들의 문제점들은 이런 것들입니다. 


1. 직장 끝나고 이 정도 개발할 시간이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2. 보수가 당장 주어지는 것이 아니므로 정신적으로 지탱하기 어렵습니다. 

3. 대부분 Crash가 나는 상황에 대해 대처가 느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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