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컬럼

We.GD 프로젝트 안내.

스타(star) 2013. 8. 7. 21:17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사실, 제가 누구를 가르친다는 것보다는, 경험을 공유하겠다는 말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또한, 나스스로는 그 동안 게임 개발과 기획 하면서 얻은 것들을 체계화 해보자라는 목적도 있습니다.

어떤 직업을 하겠다고 하면서 신입이 이력서를 쓰는 것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그 동안, 자신이 걸어온 길이 그 직업과 연관있다라고 보여주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이력서는 어느날 갑자기 책상에 앉아서 쓰는 것이 아니라 평상시에 이미 "쓰여지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어떤 준비들을 해왔는지 자신만의 데이터 베이스를 만들어 나가야죠. 어느날 축적된 자료를 되돌아 보니 '아 그땐 내가 이렇게 생각했었네'라고 여길 수 있는 것이죠.

 

 

 

We.GD 페이스북 페이지(방문하신 분들 '좋아요' 눌러주세요.)

https://www.facebook.com/pages/WeGD/186972974807384

 

그래서 We.GD라는 프로젝트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시작은 게임기획지망생들에게 블로그를 개설하고 운영하게 하고 그들이 연구한 성과와 내용을 링크해주고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하겠습니다.

또한, 해외의 좋은 게임 기획 자료들을 허가받아서 게시하기도 하고, 강연 자료등을 링크하기도 합니다. 멘토들에게는 신입 지망생들의 활동을 구경할 수도 있고요. 순전히 게임 기획자들을 위한 페이지입니다. 아직은 첫발이지만, 진행을 하면서 아마 게임 기획자들의 이야기나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장기적으로 컨퍼런스, 합동출판기획 등등을 시도해볼 수도 있겠네요. 어느 수준까지 제가 데리고 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암튼 뭐든 거창하게 시작하는 것이 제 특기이기도 하고요. 암튼 이게 제가 게임 기획자들에게 드릴 수 있는 선물 중에 하나이지 않나 싶네요.

오신김에 들리셔서 '좋아요' 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