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양주식당] "독특한 소스와 샐러드로 외국인도 좋아하는 바베큐 맛집" - 야미바베큐 20130824

스타(star) 2013. 8. 31. 00:52

안녕하세요. 주말에 양주에 있는 Y형의 동네에 다녀왔습니다.


덕계동이 어디지?

예전에 의정부, 양주 데이트 코스를 몇 군데 올린 적이 있는데요. 오늘은 양주의 또 하나 숨은 가게를 찾아왔습니다. 경기도 양주 덕계동에 위치한 야미 바베큐입니다. 


우선 양주 덕계동이라는 곳에 위치한 만큼 대중교통으로 찾아가는 방법은 굉장히 어렵구요. 보통은 차량으로 가셔야 합니다. 주소와 지도는 이 글 맨 아래에 적어두도록 할게요. 가게 홍보가 잘 안되서 사장님에게 명함을 하나 받아왔습니다.


사실 저도, 이 근처를 지나가면서 이 가게가 어떤 곳인지 잘 몰랐어요. 오늘 형님이랑 이야기 하다가 한번 가보자 해서 들려보게 되었습니다. 



외관

멀리 이렇게 간판이 서있습니다. 간판이나 주차장 등은 시골 맛집 특유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인테리어

막상 실내에 들어가보니. 이럴 수가. 이렇게 손님들이 많을지 몰랐어요.

특히 근처에 동두천쪽에서 외국인 관광객들도 종종 들리는 단골 가게라고 합니다.

외국인 손님들과 이야기 하시는 걸 보니 사장님이 아마 해외에서 생활하다가 오신 것 같았습니다.

여긴 테라스쪽 자리입니다. 바베큐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에요. 쾌적하고 넓습니다.

저녁이지만 조명도 환하게 켜두었구요.



이 쪽은 가게 실내입니다. 

바깥쪽에 테라스쪽 자리가 워낙 쾌적하고 잘되어 있어서 굳이 안쪽에서 식사하는 분이 안계시네요. 



사장님의 미국 생활을 가늠케 하는 악세서리와 각종 취미 생활들. 기타와 우쿨렐레가 있네요.

연주한번 해봐도 재미있을 듯.



메뉴판

야미바베큐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비싼지 잘 모르겠네요. 치킨 등은 조금 가격이 나가는 것 같은데 많이 안 찾더군요.

주로 바베큐 메뉴들을 주문하시더구요.

가게에서 주로 나가는 메쥬는 USA정통 등갈비나 매운맛 등갈비 드셔보세요.

제 생각인데 메뉴판 좀 예쁘고 세련되게 바꾸었으면 좋겠습니다.




세팅

야외 한쪽에 마련된 바베큐장에서 맛있게 구워주고 계십니다.

등갈비에 양념을 해서 구워주시는데요. 가게에서 개발한 특급 소스입니다.

제가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달콤하면서도 칠리향이 좀 나는 것 같던데 중독되요.



아래 사진은 기본 테이블 세팅입니다.

식빵이 기본으로 나오구요. 마카로니 샐러드가 나오는데요. 이게 또 맛이 괜찮은 편입니다.

가게에서 직접 만든 샐러드인데 빵에 넣어서 샌드위치로 드셔도 맛있습니다.

가게 사장님의 조언으로는 등갈비랑, 샐러드를 빵에 싸서 먹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한번 시도해봤는데 괜찮아요. 또 바베큐 소스에 빵을 찍어도 괜찮네요.



식사

이제 기다리던 바베큐 식사 나왔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못찍어서 아쉬운데 굉장히 맛있게 생겼습니다. 우선 그릴에 구워서 가져온 것이라서 그런지 향이 좋아요. 



다른 각도에서 전체 샷 한번 찍어봤어요. 프랑크 소세지도 같이 구워주셔서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스 모자라면 더 달라고 요청하셔도 됩니다. 빵이나 샐러드도 추가 요청하시면 리필 됩니다. 바베큐와 함께 먹는데 조합이 좋습니다.



등갈비에 시원하게 맥주 2잔 걸쳤습니다. 사실, 양념맛이긴 한데 매콤한 특유의 맛이 있습니다. 

슬슬 가을도 다가오는데 테라스에서 즐기기에도 더 좋구요.


위치

가게 사장님에게 받은 명함 사진 투척합니다. 약도와 주소입니다. 주말에 의정부/양주 계신분들 드라이브 코스로 덕계리 다녀오시는 것 괜찮을 것 같아요.

제가 양주 맛집 몇 군데 포스팅 했는데 정말 맛집 찾기 어렵습니다. 홍보나 정보가 많이 부족한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안쪽으로 잘 들어가보면 괜찮은 곳 많은 것 같아요.



지도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말에 맛있는 바베큐 드시고 양주 드라이빙도 다녀오세요!

 

야미바베큐 덕계본점

031-866-2544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46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