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13 - 김세욱(팀OO스)

스타(star) 2015. 5. 17. 08:31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솔직히 실감이 잘 안나네요. 처음 전화 받았을 때는 뛸듯이 기뻤다가 지금은 또 내가 잘못알고 있는건가? 생각하곤 합니다. 회사에 출근하기 전까지는 제대로 실감나지 않을 것 같아요.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처음에는 기획을 공부하고 싶어서 학원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친한 친구 한명이 신생학원 괜찮은데 있다고 추천해줘서 면담을 받고, 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엔 다른 동기들에 비해 포폴이 좀 빈약한 편이었는데요. 초기에는 연락도 잘 안와서 포폴이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계기로 자기소개서를 고칠 기회가 있었는데 고친 뒤로는 연락이 금방 오더군요.

아무래도 기업에서는 신입들의 포폴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기본인 자기소개서에서 어필이 안된다면 어려울거라 생각합니다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꾸준히 학원나오는게 아무래도 힘들었습니다.

결과가 없다보니 내가 계속 해도 되는건가 생각하고 싶을 정도로 고민을 많이 하기도 했었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자소서 잘 쓰세요(중요)!


 

게임기획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어릴때부터 게임을 많이 해왔고 또 지금도 게임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언젠가는 제가 직접 만들겠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게임 제작에 대해서 알게 되고 좀더 내가 갖고 있는 생각을 표현해야 한다면, 기획자를 하는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하게 되었지요,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흔한 얘기지만 포기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다고들 하죠?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재미죠. 재미가 없으면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해요.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저는 항상 생각하는게 게임은 상업적인 성공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래남는 게임이 만들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돈도 중요하지만 제가 만든게임을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가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에 항상 공부를 게을리 하지 않고 저만의 게임을 만드는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평소는 거의 자습에 가까운 분위기였습니다. 포폴을 만들며 중간중간 선생님께 검수받고 동기들끼리 서로 얘기하며 좋은 점 배워가고, 자유로운 방식의 수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커뮤니케이션이 많이 늘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것을 말하는 것과 내가 말하는 걸 상대가 이해하는게 정말 많이 다른단걸 그 때 깨닫게 되었죠. 

덕분에 항상 이야기를 할 때는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 YK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팀프로젝트 할때가 기억에 남네요 -거인의 성- 프로젝트 할떄 연휴가 껴있었는데 다들 연휴 반납하고 나와서 작업과 회의를 할때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제가 공부를 하면서 그 때가 가장 재밌었고 보람찼다고 생각해요.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며 다른 학원과 다른점 때문에 고생도 많았지만 그 고생한 만큼의 보상은 물론이고 그 이상으로 얻어 가는게 많았습니다.

기획자에게 가장 큰 독은 획일화된 사고방식이라 생각하는데 학원에서 먼저 그런 부분을 지양하고 주의를 주니 정말 매력적인 학원이라 생각 됩니다.

앞으로도 계속 훌륭한 기획자들 배출하셔서 게임업계 곳곳에서 동문들 만나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게임기획/게임개발/게임디자인아카데미/게임기획자매니지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