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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기획]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11 - 김민기(넷마블몬스터)

스타(star) 2015. 5. 17. 08:31

취업성공

- 우선 축하드립니다. 취업에 성공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만감이 교차합니다. 

흡사 군대 전역했을 때랑 비슷한 기분입니다.



- YK아이디어스쿨을 다니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선생님들과 면접 상담 후 드림이터 팀의 수업을 청강하게 되었습니다.

청강내용은 한 페이지로 자신이 디자인한 게임을 소개한 뒤, 팀원간의 토론이었습니다.

당시 강의실에 들어올 땐 한 겨울의 한파로 양볼이 얼얼했었지만, 팀의 토론의 열기가 강의실을 메워진 뒤에는 땀이 날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경험한 드림이터 팀의 열정은 저를 이곳으로 이끌게 하였습니다. 



- 취업에 성공한 이유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성실하고, 귀기울이고, 귀기울인대로 행하는 것입니다.



- 취업 준비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순간은?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때였습니다.

그 중 프로그래머, 디자인 팀 등 각 분야의 전문가와 소통하기 위한 문서를 제작할 때, 기획자가 갖춰야 할 전문성이 어디까지인지 고민했던 시기가 가장 어려웠습니다.



- 게임 회사 취업을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절대 절대 절대 절대 절대 포기안했습니다.



게임기획

- 게임 기획을 하고 싶었던 이유는?

제 생각이 반영 된 게임을 디자인 하여,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싶어서입니다.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좋아하지 않는 게임도 가리지 말고, 많이 많이 많이 하세요!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창의성, 객관성, 정확성을 겸비한 전달력입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방향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게임을 만들겠습니다.



YK아이디어스쿨

- 평소 수업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격이 없고,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 YK아이디어스쿨에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된 부분은 무엇입니까?

수개월에 한번 씩 진행되는 컨퍼런스입니다.

각 팀마다 여지 껏 공부한 작업물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자리는 

자칫 고립되거나, 우쭐 해 질수있는 자신을 돌아보는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 YK에 다니면서 기억에 남는 일은 무엇이었나요?

인디게임 팀 프로젝트입니다.

난생 처음으로 자신의 생각이 반영된 인디게임을 팀단위로 만들어본다는 경험은 저를 예비 게임기획자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 YK아이디어스쿨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만약 자신의 아이디어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면, 정형화 된 교육과정보단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발상할 수 있는 YK를 추천합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

카카오톡 상담 - ykideaschool, @와이케이아이디어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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