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애플 맥북 사용하기

OS X 10.10.5 요세미티에서 패러렐즈8로 윈도우 8.1 설치하기 - 패러렐즈8 구버전 설치

스타(star) 2015. 8. 18. 04:47

패러렐즈8 설치 경고

얼마전에 맥북을 새로 구매 하면서 예전에 쓰던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일 먼저 찾았던 어플리케이션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8입니다. 맥에서 가상 윈도우를 설치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라이센스 초기화가 안되어서 액티베이션 리셋하느라 일주일이나 걸렸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패러렐즈를 받아서 설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큰 관심은 과연 현재 패러렐즈는 최근 10버전 까지 나와있는 상태인데요. 과연 최근 OS X 버전인 요세미티에서 패러렐즈8 버전이 정상적으로 돌아갈지에 대한 의문입니다. 

아래 중국어로 쓰여 있는 부분은 경고 문구입니다. 패러렐즈 10을 사라는 뜻입니다. 




설치 시작

설치는 늘 하던 대로 시작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패러렐즈 패키지를 실행해 봅니다. 




패러렐즈 인증키를 넣습니다. 저는 이 인증키가 속을 썩여서 패러렐즈 홈페이지에 리셋 요청을 하고도 뭔가 잘 해결이 안되어서 심지어 국제 전화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계정에 로그인을 하게 되는군요. 




예전에 쓰던 주소도 그대로 기입합니다. 주소가 바뀌었다면 새로 기입해 주도록 합니다. 



자 이제 설치가 끝났습니다. 생각보다 별 것 없네요. 예전에 설치하던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요세미티에서도 패러렐즈8은 설치 하는데 큰 문제가 없군요.




윈도우 8 설치

이제 본격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법은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ISO 파일을 다운 받고 이미지 파일로 설치를 진행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 8.1 엔터프라이즈 버전입니다. 





인증키는 내장되어 있는 버전이라서 별도로 기입하지 않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어짜피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설치 이후에도 수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설치 경로를 지정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꽤 많은 용량을 차지합니다. 저는 설치 완료 후 보니 12기가 정도 용량이 소모되었습니다. 생각하던 것 보다 더 크네요. 조금 더 라이트한 윈도우를 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본격적으로 설치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요세미티에서 패러렐즈8 정상 작동 확인

패러렐즈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하니 다음과 같은 메뉴가 나왔습니다. 동시 실행 모드를 종료하고 윈도우를 창으로 한번 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고문을 보고 염려하던 것과는 달리 아주 정상적으로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패러렐즈가 구버전인데도 불구하고 큰 문제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기능이 문제 없이 돌아가는 군요. 큰 이유 없다면 패러렐즈 업그레이드는 당분간 접어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