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신당동 맛집] "신당동 중앙시장 새로운 일본 라멘 포차 맛집" - 미쓰봉숙 20150829

스타(star) 2015. 9. 6. 02:48

에피소드

일본 여행 출발하기 하루 전날입니다. 여행에 대한 이야기도 하고, 저녁식사하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신당동에서 저녁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신당동하면 떡볶이가 유명하죠. 그 외에도 신당동 중앙시장도 워낙 크고 맛집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오늘 가보기로 한 곳은 라멘 포차입니다. 같이 일본에 가지 못하는 대신 아쉬운 마음에 라멘이라도 한그릇하기로 할까 하다가 가까운 곳에 좋은 곳을 찾아냈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중앙시장은 매우 활기차고 사람이 많았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는 곳이었습니다. 오늘 가려는 라멘집은 신당동 중앙시장에 위치한 미쓰봉숙이라는 곳입니다. 





외관

미쓰봉숙 근처가 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복잡합니다. 초행자의 경우에는 길을 찾기 대단히 어려울 수 있으니 어플리케이션을 켜고 다니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자칫하면 헤맬뻔 했는데 다행히 입간판을 발견했습니다. 





늦은 저녁에는 이렇게 야외에서도 가볍게 맥주 한잔 즐길 수 있을 정도의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내부에 들어오니 마블과 DC코믹스 캐릭터들의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히어로물 캐릭터들을 보니 반갑기도 했습니다. 사장님의 취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메뉴판

미쓰봉숙의 메뉴는 대표적으로 식사와 안주류로 나뉩니다. 식사는 주로 라멘을 중심으로 한 메뉴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돈까스와 공기밥은 추가로 주문할 수 있는 추가 메뉴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비

식사를 주문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돈코츠라멘을 시켰습니다. 돈까스 추가 주문과 공기밥도 별도로 주문했습니다. 젓가락과 숟가락은 테이블에 세팅되어 있습니다. 물은 각자 셀프입니다.




잠시 뒤에 김치와 단무지를 덜어서 드실 수 있도록 통을 가져다 줍니다. 필요한 양만큼 덜어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돈코츠 라멘

드디어 오늘 메인 메뉴인 돈코츠 라멘이 등장했습니다. 돼지뼈를 진하게 우려낸 라면 국물이 인상적입니다. 사실, 돈코츠라멘은 한국의 돼지국밥처럼 호불호가 매우 갈리는 음식입니다. 한입 떠먹어 보면 그 진한 맛이 느껴지더군요. 꽤나 진지하게 우려낸 맛에 감탄을 했습니다. 역시 라멘에는 반숙 계란이 들어가야 제맛이 아닐까요. 









추가 돈까스와 밥

라멘만 먹기는 아쉬울 것 같아서 돈까스와 공기밥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돈까스는 원래 단독 메뉴로 팔던 음식이었는데, 최근에는 추가메뉴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같이 나오는 레몬조각이 신기했습니다. 레몬조각을 돈까스에 뿌린후에 맛을 보았더니 굉장히 달콤한 맛이 나더군요.






공기밥을 추가주문 했는데 정말 어마어마한 밥을 담아주셔서 놀랐습니다. 겨우겨우 다 먹을 수 있었네요. 



배불리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근처에 충무아트홀이 가깝습니다. 공연이나 뮤지컬 보러 오신 김에 한번씩 들려서 식사도 하고 맥주 한잔 하기에 좋은 코스가 나올 것 같았습니다.



위치

신당동 중앙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쓰봉숙

02-511-5108

서울특별시 중구 신당동 121-32

영업시간 매일 11:30~01:00 / 일요일 휴무

예약 / 단체석 / 공영주차장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