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홍대 술집] "홍대 라운지 펍에서 분위기있는 간단 식사" - 도로시 20150905

스타(star) 2015. 9. 10. 03:13

에피소드

오늘은 친구 L과 함께 홍대에서 만나기로 한날입니다. 오후부터 바쁜 일정을 돌고 있었는데요. 간만에 홍대에서 쇼핑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잠시 배가 고파진 틈을 타서 라운지 바에 가게 되었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제이팍 박명수가 종종 디제잉 하러 오는 곳으로 유명한 도로시에 들러보았습니다.

휴일 낮의 홍대입구 9번 출구는 그야말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도로시에 가는 길은 멀지 않습니다. 홍대에서 합정 방향으로 걸어가다가 KT&G 상상마당 건물 쪽으로 걸어다가 보면 바로 보입니다. 언덕길을 올라가고 있습니다. 오늘따라 어쩐일인지 영화인지 드라마인지 촬영을 하고 있었어요. 문화 컨텐츠 제작에 힘써주는 것은 좋은데 사람이 이렇게 많은데 차와 사람들로 길을 통제하면서까지 촬영하는 것은 확실히 불편하더군요. 




외관

도로시에 도착했습니다. 세련된 벽돌 디자인의 외벽이 인상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늦은 저녁에 조명을 켜고 흥겨운 음악까지 더해주고 있으면 분위기가 정말 좋을 것 같아요. 활짝 열린 문이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공간으로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건물 외부에는 까페처럼 활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밖에서 시원한 음료수라도 한잔 하면서 앉아있기 너무 좋은 길가의 풍경이었습니다. 





인테리어

도로시는 오후에는 매우 한가한 편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람이 들어서는 것은 밤이 된 이후일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세련된 바가 중심을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각종 음료 주문과 바 의자가 길게 나열되어 있었습니다. 각 측면마다 바텐더분들이 담당을 해주고 있습니다.



테이블들입니다. 작은 원형 테이블도 있고, 네모난 테이블들도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추어 앉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의자가 높아서 서있는 사람들과도 쉽게 대화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메뉴판

런치 메뉴로는 무엇이 있을지 직원분에게 추천을 부탁드렸습니다. 저희는 저녁 약속이 있어서 간단하게 먹을 것과 음료수를 부탁했습니다.









준비

저희는 한우스테이크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스테이크는 간단하게 간식 삼아서 먹고, 목마른 김에 커피나 한잔하고 갈 생각으로 주문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정말 세련되고 정갈해 보여서 좋았습니다. 역시 가게는 분위기가 한몫한다고 생각합니다. 멋진 선남선녀들이 많이 찾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먹어본 힙노틱이 있더군요. 세련된 멋쟁이들이 찾는 술입니다. 도수는 약한데 파티용으로 즐기기 좋았던 것 같아요. 무엇보다 음료수 색깔과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다음에 라운지에 가시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해 드릴게요.







기다리는 동안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찍어보았습니다. 여긴 2층의 모습입니다. 저녁이 되면 오픈을 하는 장소입니다. 바로 아래에 디제잉 부스가 있습니다. 2층에서 올라가 보니 분위기가 정말 사뭇 다르더군요. 





식사

잠시 뒤에 한우스테이크와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L과 최근에 여행 이야기를 좀 나누었습니다. 일본 가서 사온 선물도 주고, 같이 가면 더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런 저런 얘기들을 나눌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한우스테이크에 함께 나오는 감자튀김입니다. 바삭하게 튀겨졌네요. 



우리 어여쁜 알바님을 호출 하면 이렇게 손목시계에 테이블 번호가 적혀져서 표시된다고 하네요. 신기해서 양해를 구하고 한장 찍어보았습니다. 



잠시뒤에 나온 한우스테이크입니다. 포크를 집으려고 하는 순간 매니저님이 잠시만 기다리라면서 무언가 급하게 가져오셨어요. 그리고 이어지는 한우 불쇼가 압권이었습니다.




불꽃놀이가 끝난 한우입니다. 이제 시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이 정말 적네요. 남자 둘이서 두점씩 먹으면 끝날 것 같습니다.








위치

홍대 KT&G 상상마당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로시

02-323-5897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 26

영업시간 매일 12:00~06:00

예약 / 단체석 / 무선인터넷 / 남녀 화장실 구분 / 신용카드 / 현금영수증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