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2017 도쿄 여행

[도쿄 여행] 차없는 주말 거리 아키하바라 도보 여행 - 아키하바라 20170130

스타(star) 2017. 3. 2. 17:09

아키하바라역

점심을 먹고 L의 집에 짐을 풀었습니다. 주말을 그냥 이렇게 보낼 수는 없지 하면서 지하철을 타고 바로 아키하바라로 놀러를 가게 되었습니다. 여기도 거의 5년만에 오는 추억의 장소 중에 하나가 되었네요.



AKB48 카페&샵

일본의 유명 아이돌 AKB48의 굿즈와 공연을 영상으로 중계하는 상영관이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많은 팬들이 이곳에서 모여 서로 가진 콜렉션을 공유하거나 팬클럽을 가지기도 합니다.


누구는 덕후들의 모임이다라고 말은 하는데 취향이니 존중해줘야겠죠. 내부 샵에도 들어가보니 아이돌들의 굿즈가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딱히 뭔가 사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분위기만으로도 짐작이 갑니다.



건담카페앞

반다이 건담을 컨셉으로 내세우는 건담카페입니다. 인테리어는 마치 지구연방군의 기지처럼 꾸며두었습니다. 음료와 과자, 아이스크림 등을 판매합니다. 다소 가격이 좀 나가는 편이지만 기동전사 건담을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방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건담카페의 입구에는 사람 높이만한 모빌슈트가 서 있습니다. 좌측에는 지온공국의 자크가, 오른쪽에는 지구연방군의 RX-78이 서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포토존이자 가게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찾아오는 곳입니다.



주말 아키하바라

주말의 아키하바라는 정말 굉장히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경찰력까지 동원이 되어서 도로를 통제하고 주말 동안은 차 없는 거리를 실행합니다. 현재 도쿄에서는 주말마다 신주쿠, 아키하바라에서 보행자 중심의 차 없는 거리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수 많은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간판과 상품들, 각종 전자기기는 일본의 서브컬처 문화의 상징과 힘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뮤즈센터

친구와 함게 어뮤즈센터에 갔습니다. 한국에서 최근 유행하는 뽑기방의 열풍과 비슷하게 일본에서는 오래전부터 UFO 뽑기라는 게임들이 유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각종 동전을 넣고 뽑는 가챠샵도 많고 오락실도 성업중입니다.

뽑기 배치가 정말 참신하고 정말 뽑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거의 만원 넘게 썼는데 하나도 못뽑았습니다. 기가 막히게 안뽑히더군요.


일본의 게임들은 대부분 아케이드를 염두해 두고 만든 기기들이 많은데 한국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게임들도 있는 반면 일본에서만 주로 즐기는 게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무엇보다 친구들과 가볍게 놀이을 즐길 수 있고, 젊은 사람들 뿐만 아니라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게임들이 많다는 것이 참 부럽습니다. 


한국에서 많이 즐기던 철권7입니다. 일본에서는 대부분 네트워크를 통한 온라인 대전을 합니다. 아무래도 상대를 마주보면서 게임하는 것을 상당히 불편하게 여깁니다.



일본의 뽑기방은 상당히 난이도가 어려웠는데요. 간신히 삼발이 인형뽑기에서 피카츄 하나를 득했습니다. 유학중인 친구에게 기념으로 선물을 해주었습니다.





위치

아키하바라는 도쿄도 지요다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1 Chome Sotokanda, Chiyoda, Tokyo,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