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신입 게임기획자 취업인터뷰 #038 - 여다현(썸에이지-시스템기획)

스타(star) 2017. 5. 8. 14:59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우선 지금 기분은 좋습니다. 매우 좋습니다. 

교육이 끝나는 날 합격 발표가 나서 정말 드라마틱 했습니다. 

그리고 2월 한달 동안 면접을 여러 번 보았고 결과가 좋지 못해서 이번에도 반신반의 했는데 합격했다는 전화를 받으니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취업에 성공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일단 교육을 통해 얻은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독학으로 했다면 아직도 전전긍긍하고 있을게 뻔합니다. 교육을 받는 것이 취업을 향한 가장 빠른 길인 것 같습니다. 

그 다음은 포트폴리오가 완성되면 꾸준히 회사에 지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드리면 열리는 문이 존재합니다. 제경우에도 지속적인 회사에 지원이 어느 정도 빛을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긍정적인 마인드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회사에 지원하면서 꼭 좋은 결과만 있는 것도 아니고 기획서를 만들면서 꼭 완성도가 높은 것도 아닌데 그때 마다 실망하고 좌절하는 시기가 수차례 반복됩니다. 그런데 그럴 때 가장 회복하기 좋은 방법이 좋은 생각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잘 될 수 있다는 생각이 있어야 쉽게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 극복과 체력 관리는?

술도 필요하죠~! 가볍게 술을 한잔하면서 위에도 언급 하였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한다면 금방 정신적이 측면이나 체력이 버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만의 노하우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경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문서 작성도 많이 하면서 경험을 쌓아야 하고 면접도 자주 보면서 대답에 대한 임기응변도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면접을 보면 볼수록 질문에 대한 대응이 일취월장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이력서를 제출하거나 과제를 제출하기 전, 또는 면접을 보기 전 미리 선생님에게 피드백을 받으면 훨씬 좋은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

어린시절부터 게임을 좋아했고 게임개발에 대한 상상을 하면서 시간을 많이 보냈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 언어가 너무 어려워서 다른 세상의 일 이라고만 생각하고 주위에서 해야한다는 일들만 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게임 기획에 대해 알게 되었고 그때부터 이거 아니면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게임 기획에 어떤 점을 중요시하나요?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재미가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게임이라는 것이 혼자만 재미를 느끼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이 봐도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요소를 만들기 위한 기획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목표

일단 기본에 충실 하면서 현업에 대한 업무를 배울 것입니다. 사내에서 게임에 실제 적용되는 문서들을 작성하는 기술을 익힐 것입니다. 그래서 전문 기획자로 성장할 것입니다. 



기획 공부 후배들에게 조언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포기 하지 않는다면 이룰 것입니다. 저 역시 망설였고, 두려운 생각이 늘 함께 했지만 포기하지 않았기에 지금 이런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후기 및 교육 추천

김인권 선생님의 추천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도전 이었을것입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획자를 준비한다면 그 어떤 길보다 빠른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한마디 : 여다현 학생의 경우 만 33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신입 취업에 합격 하였습니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했고, 실력이 최고의 이력서라는  것을 확인 시켜주었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