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인터뷰] "풍부한 수업을 진행해 주는 교육입니다" #040 - 김호연(겜플리트-게임기획)

스타(star) 2017. 5. 27. 15:43

취업축하

- 우선 축하드립니다. 과정을 끝마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3개월동안 가족들보다 더 오래 얼굴을 보던 분들과 헤어지게 되어서 정말 아쉽습니다.



-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치는데 중요한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체력과, 사교성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이 저는 가장 중요한 1순위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차이긴 하지만, 교육장이 멀어서 출퇴근이 힘든 경우에 가장 먼저 과정을 포기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은 사교성입니다.

어디를 가든 친한 사람이 존재 하지 않는 경우, 홀로 모든 일을 행하여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과정이나 수행에 있어서 흥미가 떨어지게 되어 과정을 포기하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은 노력입니다

저 같은 경우, 초반엔 싱싱한 체력으로 온 노력을 다 했지만, 후반에는 힘든 체력으로 인해 노력이 많이 부족해 졌던 것 같습니다. 여기서 느낀 건 노력의 부족은 과정 진행에 있어서 따라가지 못하게 되고, 진행속도가 늦어지다 보면 포기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자기가 할 수 있는 곳 까지는 하자 입니다

미숙할 수도 있고, 잘 할 수도 있지만, 주어진 일에 자기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는 마음 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평소 스트레스 극복과 체력관리는?

문서를 쓰면서 글자가 정말 보기 싫어지기 때문에, 글 많은 RPG 를 잠시 두고 AOS게임을 하면서 신나게 부수며 스트레스를 풉니다.

체력의 경우에는 역시 자는 게 최고입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하겠다고 생각한 건, 솔직히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게임을 만드는 것에 참여 하고 싶은데, 무엇을 해야 하나 많은 고민을 해오고 있었을 때, 청년 희망재단에서 주최하는 모바일 기획을 1기때부터 꽤 관심이 있었고, 2기를 진행함을 보면서 기획자가 되야겠다고 마음을 완전히 가지게 되었습니다.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저의 문서를 볼 사람과 유저의 액션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저의 문서를 보고 만들어 내거나 이해 해야 하는 사람이 존재 하기 때문에, 그 분들의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다음은 유저의 액션인데, 문서에서 만든 기획이 유저로부터 어떤 액션을 취하게 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이 신경을 쓰면서 작업합니다.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게임을 만드는 겁니다.


- 게임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신기하게도 열심히 하면 진짜 다 됩니다. 



강의 후기

- 청년희망재단에서 공부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1기때 VR할 때부터 흥미가 있었고, 2기땐, 1기의 성과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교육 추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믿음직한 김인권 선생님과 풍부한 수업을 진행해 주는 교육입니다. 기회가 있으면 주저말고 교육에 참여해 보세요. 



청년희망재단 모바일게임기획 2기

https://www.yhf.kr/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