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개발자/게임개발자 취업인터뷰

[인터뷰] "촉박한 일정이었지만 아주 유익했습니다" #042 - 문수진(코코네스튜디오-레벨기획)

스타(star) 2017. 5. 28. 18:09

취업

- 우선 축하드립니다. 과정을 끝마친 지금 기분은 어떤가요?

과정을 같이 들었던 분들과 계속 수업을 들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끝난 거 같지 않은 기분이 들어요. 끝나긴 했지만 나중에 또 볼 수 있겠죠?


- 성공적으로 과정을 마치는데 중요한 3가지를 꼽자면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어찌되었든 계속 배우러 나오는 게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저는 예체능 쪽이어서 기획에 대한걸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왔는데 우선 나오지 않는다면 계속 모를 테니까요.

두 번째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 생각해야 하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그래야 모르는 것도 물어보고 덜 헤매게 되는 것 같고요.

세 번째는 기획에 대한 것을 포기하지 않는 것! 이것도 꽤 중요한 것 같아요.





-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은 무엇인지?

너무 늘어지지 않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기간이 정해져 있는 일이 아니니 했던걸 계속 하다 보면 끝도 없이 하게 되더라고요. 스스로 데드라인을 정해놓고 작업을 하면 좋다는 말을 들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 평소 스트레스 극복과 체력관리는?

건강을 위해 너무 늦게 자지 않으려고 하고 비타민 영양제를 먹고 있습니다.


게임기획

- 본격적으로 게임 기획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작년에 예술기획을 많이 했었는데 결국 중요한 요소는 "이것을 하게 될 사람의 재미" 나 "이것을 해야 하는 이유" 더라구요. 그래서 그것에 대한 극대화 된 분야를 찾다 보니 게임기획을 알게 되었어요.


- 게임 기획할 때 어떤 점을 중요시 하나요?

저 스스로 생각했을 때 우선 재미가 있는 거요. 그래야 작업하기가 좀 더 신이 나도 작업효율도 높아져요.


- 앞으로 게임 기획자로써의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배워서 점점 나은 게임 기획자가 되고 싶습니다.


- 게임기획을 공부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열심히 하다 보면 꼭 될 거에요. 파이팅!



강의 후기

- 선생님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학생으로 들어갔는데 제 스스로도 많이 성장을 했다는 게 느껴져요. 혼자 준비했다면 절대 이렇게까지 성장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불과 3개월 전에 했던 문서를 보니까 수정할게 정말 아주 많이 보이더라고요. 감사합니다!


- 과정을 만드는데 수고해준 청년희망재단에게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희가 늦게까지 작업하면 같이 남아계시기도 하고 고생이 많으셨죠. 항상 촉박한 일정이었지만 아주 유익했습니다! 이렇게 알찬 수업을 듣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년희망재단 모바일게임기획 2기

https://www.yhf.kr/


"게임기획, 그 이상" - YK아이디어스쿨

http://www.ykidea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