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인사동] 진짜배기 전라도 손맛 인사동 맛집! - 남도식객 20171206

스타(star) 2017. 12. 10. 04:45

인사동 갈비찜 맛집

오늘은 학생들의 공채 마감 기념 회식을 진행했습니다. 가까운 종로의 인사동으로 향합니다. 전라도 음식으로 맛있는 곳을 골랐습니다. 겨울이지만 가게의 대표 메뉴중에 하나인 육전 냉면을 즐기기 위해 모였습니다.


따뜻한 분위기의 입구입니다.


가게분위기

저녁이 되자 손님들이 몰려오기 시작합니다. 눈이 온 날이라서 그런지 실내에 더더욱 사람들이 많더군요. 다들 근처에서 회식 또는 저녁식사를 즐기러 오신 분들이 많습니다. 식사와 함게 반주를 즐기는 곳이 많더군요.


매운갈비찜

가게의 대표 메뉴격인 매운갈비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큰한 양념에 콩나물을 팍팍 올려서 식감을 올려줍니다. 밥반찬으로는 그만입니다. 맵긴 하지만 자꾸 땡기는 맛이 중독성이 있네요.

해물부침개

안주로 많이 찾는 해물부침개였습니다. 매운 갈비찜과 묘한 조합을 선보여 줍니다. 담백함을 더하니 꿀맛이네요.


육전냉면

가게에서 파는 전라도 음식의 진수인 육전냉면입니다. 서울에서는 아마 보기 드물 것같네요. 진한 사골국물 육수가 일품입니다. 다들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서 어리둥절했으나 국물까지 싹싹 비우더군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고 육전의 묘한 맛까지 아우러지니 환상 조합입니다.

마지막 후식으로는 맛있는 맛탕까지 내어주시네요.


남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맛집

진짜배기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남도식객이었습니다. 특히 매운 갈비와 육전 냉면은 어디서도 흔히 드시기 어려운 음식이므로 필히 주문해보시길 바래요. 전반적으로 정갈하고 맛있는 반찬들이 인상적입니다. 근처에 인사동 및 삼청동 데이트 코스도 가깝기 때문에 함께 패키지 데이트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진짜배기 전라도 손맛 인사동 맛집! - 남도식객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 : 인근 공영 주차장 이용

키워드 : 인사동 맛집, 안국역 맛집, 육전냉면

연락처 : 02-730-1133

주소 :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