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영어공부

SDA삼육어학원 서울학원 - 강의8

스타(star) 2018. 2. 20. 18:49

​T​arget English 2 Unit3 Lesson2

안녕하세요. 모두들 새해 새로운 계획 잘 이루어지고 있나요? 저는 2018년은 영어 공부 원년의 해로 정했습니다. 그 동안 미뤄왔던 영어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유창하게 외국인들과 대화하고 싶다는 생각을 품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한지는 2개월 밖에 안되었지만, 계속 꾸준히 기록을 남기면서 영어 공부를 해가고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오늘은 S V O(Gerunds), S V O(Gerunds) + Time 으로 문장을 구성해 보는 것을 연습하려고 합니다. Gerunds는 Verb~ing 형태를 말합니다. 저는 제대로 문법을 공부해본 적이 없고, 동명사니 과거분사니 이런 용어들은 잘 모릅니다. 그냥 책에 쓰여져 있는대로만 공부를 하고 있고, 철저하게 한국어로 된 교재는 피하고 있습니다. 


A gerund (/ˈdʒɛrənd, -ʌnd/[1] abbreviated ger) is a verb form that functions as a noun. 



오늘 배운 예문 몇개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What do you enjoy doing?

: I enjoy skiing.


What else do you enjoy doing?

​: I also enjoy swimming.


Which do you enjoy more, skiing or swimming?

: I enjoy skiing more.



이번에는 과거 형태로 물어보는 Sentence를 연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hat did you start doing last year?

: I started learning English.


What language did you start leaning?

: I started leaning English.


When did you start learning English?

: I started learning it last year.


오늘 연습해볼 Apply는 Favorite hobbies를 가지고 질문을 만들어 보고 답하는 문제입니다. 여론조사를 통해 만들어진 표를 보고 응답하는 것인데요. 꽤 괜찮았습니다. 제가 만들어본 문장 몇개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Do you enjoy shopping?

Which do you like more, shopping or blogging?

What hobbies do you like?



문장을 만들어 보면서 느낀 것인데 What kinds of ~ 와 Which의 차이가 확실히 나오네요. What kinds of 보다 Which 로 물어볼때가 선택의 폭이 더 좁다고 해야할까요? 정해진 것 안에서 골라야 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아래 제가 만든 두개의 문장도 차이가 있네요. 

What hobbies do you like?

What kinds of hobby do you like?

위에 문장이 조금 더 직접적인 취미를 물어보는 거라면 아래 문장은 취미의 종류를 말할 수도 있고, 실내에서 하는 취미, 컴퓨터로 하는 취미, 보는 종류의 취미 등을 좋아한다고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영어를 처음 공부하는 초보자라서 부족한 점이 보이면 고수님들이 많이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