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의 도서관/영어공부

SDA삼육어학원 서울학원 - Weekend Program

스타(star) 2018. 2. 23. 22:35

SDA 주말 프로그램 

SDA에서는 매주 금, 토 주말마다 무료 Weekend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평일 출석을 못한 사람들은 출석 하루를 메꿀 수가 있습니다. 스피킹을 더 잘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외국인 친구들도 만나고 더 많은 대화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프로그램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나가기 전에 SDA학원에서 보낸 문자로 이번주의 주제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금요일 FNF 프로그램 소개

처음 가본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물론 영어를 조금만 더 잘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아무래도 짧은 영어로 많은 사람들과 깊은 대화를 나누지 못해서 아쉬웠답니다. 



​영어로 찬양 노래를 따라 부릅니다. 종교적인 느낌이 들긴 하지만 뭐 크게 신경쓸 분위기는 아닙니다.


기타를 잡은 분은 Mattew 선생님으로 알고 있어요. 내내 흥겨운 분위기를 주도해주셨고요.


그 다음에는 연사로 나선 선생님 Sune 인데, 아쉽게도 다음달에 남아공으로 떠나신다고 합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연사로 나와서 Glow in the dark라는 주제로 스피치 해주셨어요. 동시통역도 해주셔서 사실 듣는데 전혀 어려움은 없답니다.


Sune 선생님에게 수고했다며 선물까지 준비해오신 SDA서울학원 원장님이었어요. 저번에 상담때도 영어 공부 조언도 많이 해주시고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1부 끝나고 이어서 Conversation time 입니다. Marie 선생님이랑 Matthew 선생님이 주도하에 다양한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오늘 강연한 내용 가지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흥미롭네요. 영어가 짧아서 비록 생각한 모든 내용을 다 전달하지는 못했지만, 사람들 이야기 하는걸 들으면서 많이 친해졌습니다. 영국에서 온 친구도 있었고, 남아공에서 온 친구와도 이야기 하면서 집에 갔네요.


오늘 나눈 주제들. 마태복음 5:14-16 일겁니다. 저는 주로 5번 주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봤어요. 어설프게 이야기 하긴 했지만, 다시 문장으로 만들어서 이야기 하고 많이들 관심을 가져주고 기다려 주니까 좋네요. 



주말 프로그램도 체험해 봤습니다. 조금 더 자주 참여하고 많은 대화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다음달부터는 좀 더 영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노력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