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마법 저항력 아이템들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쓰레쉬와 엘리스 너프가 눈에 띄이네요.
마이는 아예 리뉴얼 되어 버렸습니다.
지금 잠깐 플레이 해본바로는 정글도 타격이 큼. 몬스터 생성시간이 바뀐 듯.
패치 내역.
http://www.leagueoflegends.co.kr/News/update_view.php?idx=193858챔피언
나미
• 물의 감옥
o 기절 효과가 가끔 설계보다 길게 지속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라이즈
요약: 이번 패치에서 라이즈의 스킬 사거리가 줄어들었습니다. 대신 필사적인 힘 스킬의 이동 속도 증가량을 상향했습니다.
설명: (아이템이 갖춰질 경우) 라이즈는 게임 후반의 높은 피해량과 스킬 사거리를 활용해, 멀찍이 서서 후방의 연약한 적들에게 큰 피해를 입히면서도 "짐승 같은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중거리 마법사라는 라이즈의 핵심 역할을 다시 부각시키고 싶었습니다. 이제 라이즈에겐 위치 선정과 적 팀에 접근하는 능력이 전보다 중요해졌으며, 상향된 이동 속도를 활용해 중요한 공격 목표에 다가가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과부하
o 사거리가 650에서 600로 감소했습니다.
• 룬 감옥
o 사거리가 625에서 6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마나 소모량이 80/90/100/110/120에서 60/70/80/90/100으로 감소했습니다.
• 주문 흐름
o 사거리가 675에서 600으로 감소했습니다.
• 필사적인 힘
o 이동 속도 증가량이 35/45/55에서 60/70/80으로 증가했습니다.
마스터 이 (리메이크)
요약: 마스터 이의 게임 내 모델과 스킬이 리메이크됐습니다.
• 일반
o 레벨당 체력이 86에서 92로 증가했습니다.
o 기본 마나가 199에서 180으로 감소했습니다.
o 레벨당 마나가 36에서 42로 증가했습니다.
o 기본 방어력이 16.3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o 레벨당 방어력이 3.7에서 3으로 감소했습니다.
o 레벨당 공격 속도가 2.98%에서 2.75%로 감소했습니다.
• 2연속 공격
o 매 4번째 공격마다 마스터 이는 2번 연속 공격하며, 이때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일격 필살
o 마스터 이가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최대 4명까지의 적을 공격하여 25/60/95/130/165 (+1.0 총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겐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총 공격력의 60%에 달하는 피해를 추가로 입히는 치명타 효과가 적용됩니다.
o 마스터 이가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줄어듭니다.
o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o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명상
o 마스터 이가 4초간 정신을 집중하여, 입는 피해가 40/45/50/55/60% 줄어들며 초당 30/50/70/90/110 (+0.3 주문력)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잃은 체력 1%당 체력 회복량이 1%씩 증가합니다. 포탑이 입히는 피해에는 피해 감소 효과가 절반만 적용됩니다.
o 마나 소모량: 50/65/80/95/110
o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 우주류 검술
o 기본 지속 효과: 마스터 이의 공격력이 7/9/11/13/15% 증가합니다.
o 사용 시: 마스터 이가 5초간 기본 공격 적중 시 10/15/20/25/30 (+0.1/0.125/0.15/0.175/0.2 총 공격력)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우주류 검술 스킬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o 마나 소모량: 0
o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최후의 전사
o 기본 지속 효과: 마스터 이가 킬을 올리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8초 줄어듭니다. 어시스트를 기록하면 절반 줄어듭니다.
o 사용 시: 10초 동안 마스터 이의 공격 속도가 30/55/80% 증가하며 이동 속도가 25/35/45% 증가합니다. 마스터 이가 최후의 전사를 사용한 상태에서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후의 전사 효과 지속 시간이 4초 연장됩니다.
o 마나 소모량: 100
o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말자하
• 공허의 부름
o 공허로 이어지는 문을 통해 전장의 안개와 수풀 안에서 제공되는 시야가 다른 발사체의 경우와 동일하도록 수정됐습니다.
• 공허충 소환
o 둘 이상의 유닛에게 재앙의 환상이 걸려있을 경우 공허충이 계속해서 공격 대상을 변경하지 않도록 수정됐습니다.
베인
• 선고
o 스킬 시전 사거리가 가끔 설계보다 길게 적용되던 (550이 아니라 650)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결전의 시간
o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100/85/70초로 증가했습니다.
뽀삐
• 용감한 돌진
o 뽀삐가 돌진을 마친 후에 이전에 내린 이동 또는 공격 명령을 수행하려 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o 돌진 후에 뽀삐가 짧게 머뭇거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쓰레쉬
요약: 쓰레쉬의 기본 체력과 방어력을 하향하여 저레벨 구간에서 지나치게 강하지 않도록 한 대신, 영혼 채집을 통한 능력치 증가량이 영혼을 채집할수록 줄어들지 않고 고정된 양만큼 오르도록 변경했습니다.
설명: 사형 선고와 사슬 채찍 등 많은 군중 제어기를 갖춘 쓰레쉬인 만큼, 초반 공격로에서 적과 공격을 주고받으려면 좀 더 위험부담을 감수해야만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영혼 채집은 게임 초반에는 쓰레쉬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갈수록 보상이 줄어들기 때문에 게임 후반에는 무시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영혼 채집 보상을 고정 수치로 유지함으로써 쓰레쉬의 기본 지속 효과가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중요하게 쓰이도록 했습니다.
• 일반
o 기본 체력이 541에서 5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기본 방어력이 18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 지옥살이
o 채집한 영혼 하나 당 방어력과 주문력이 처음에 1.0씩 상승한 후 점점 상승폭이 줄어들지 않고, 항상 0.75씩 상승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애쉬
요약: 애쉬의 기본 지속 효과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집중 중첩이 쌓이지 않아야 할 상황에서 쌓이는 작은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버그를 수정한 후 이에 한 보상으로 집중을 약간 상향했습니다.
• 집중
o 초당 집중 중첩이 3/4/5/6/7에서 4/5/6/7/8씩 쌓이도록 상향됐습니다.
o 특정 상황에서 재사용 대기 중에도 집중 중첩이 쌓이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엘리스
요약: 새끼거미가 전체적으로 덜 튼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방어구 관통력을 쌓은 챔피언들에게 취약해졌습니다. 또한, 줄타기 시전 후 새끼거미들이 엘리스보다 나중에 착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포탑에게 공격당하는 도중 줄타기를 시전했을 경우, 주위에 아군 미니언이 없다면 착지한 뒤에 다시 포탑의 공격을 받을 것입니다. 이전에는 새끼거미들이 먼저 착지하여 엘리스 대신 포탑에게 공격 받았습니다. 그리고 줄타기 시전 시 엘리스가 표시되는 범위 바깥으로 나갈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설명: 엘리스는 스킬 구성이 전반적으로 강력했기 때문에 프로 경기에서 최우선적으로 선택되곤 했습니다. 일부 스킬의 피해량을 하향하는 방안을 고려했으나, 상대하는 입장에서 그보다 더 곤혹스러운 면들을 먼저 수정하기로 했습니다. 구체적으론, 엘리스의 새끼거미들을 덜 튼튼하게 만들어 피해 흡수를 위해 이용될 수 있는 측면을 줄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엘리스를 상대할 때 대응책의 폭이 약간 더 넓어질 것입니다. 엘리스 플레이어들은 거미떼 지속 효과를 좀 더 주의 깊게 활용하셔야 하겠죠.
줄타기 스킬의 경우는 범위가 생각외로 넓게 적용되는 부분을 수정했습니다. 처음 엘리스의 줄타기 스킬을 설계할 때 표시되는 범위보다 살짝 더 멀리 이동할 수 있도록 했지만, 이 때문에 엘리스를 상대하기가 지나치게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엘리스가 줄타기로 누굴 덮칠 수 있는지 아닌지를 사거리 표시기로 좀 더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새끼거미
o 체력이 125~550에서 90~260으로 감소했습니다.
o 방어력이 30에서 30/50/70/90으로 증가했습니다. (거미 형태 스킬 레벨에 비례)
o 마법 저항력이 50에서 50/70/90/110으로 증가했습니다. (거미 형태 스킬 레벨에 비례)
o 광역 공격 피해량 감소율이 10/20/30/40%에서 25%로 변경됐습니다.
o 시야 반경이 700에서 4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엘리스가 인간 형태로 돌아갈 때 새끼거미들이 즉시 행동을 멈추고 사라지도록 수정됐습니다.
o 새끼거미들이 좀 더 자기들끼리 가까이 모여 다니도록 변경됐습니다.
• 위험한 새끼 거미
o 이동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줄타기
o 이제 엘리스가 표시 영역 바깥에 착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o 강하 시 엘리스가 아직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인 채로 스킬을 사용하거나 공격을 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o 이제 새끼거미들이 엘리스와 동시에 강하하지 않고, 줄타기 상태에서 엘리스보다 살짝 늦게 내려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우디르
o 정령 수호자 우디르 스킨에 사망 시 애니메이션이 추가됐습니다.
워윅
• 무한의 구속
o 적 챔피언에 의해 스킬이 중단된 후에도 계속해서 피해를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크
• 새총 발사
o 피해량이 80/130/180/230/280에서 80/120/160/200/240으로 줄었습니다.
카서스
• 황폐화
o 죽음 극복 상태에서 사거리 바깥에 사용하면 최대 사거리 지점에 시전되도록 변경됐습니다.
• 부패
o 주문력 계수가 0.25에서 0.2로 감소했습니다.
o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통해 부패를 빠르게 끄고 켜서 피해량을 증가시킬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요약: 속임수 주사위가 더 이상 팀원 모두에게 추가 골드를 제공하지 않는 대신, 적 처치 시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자신에게 1~6골드가 들어오도록 변경됐습니다. 카드 뽑기도 변경되었습니다. 이전엔 카드를 선택하고 던지는 두 가지 행동에 상당한 시간이 한 번에 주어졌지만, 이제 카드를 뽑은 후 던지기까지의 시간이 카드를 뽑는 시간보다 짧게 주어지도록 변경됐습니다.
설명: 속임수 주사위는 그 자체로 강력해 보이진 않았지만 트위스티드 페이트와 그가 속한 팀에 은연중에 상당히 힘을 실어주는 지속 효과였습니다. 이를 게임 내내 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더 많은 골드를 제공함으로써, 캐릭터성 측면에서 트위스티드 페이트의 다른 스킬과 좀 더 어울리도록 변경했습니다.
카드 뽑기 변경은 좀 더 다양한 대응책이 나올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전까지는 많은 트위스티드 페이트 플레이어들이 1, 2초 동안에 카드를 뽑은 후 남은 제한시간 동안 뽑힌 카드를 들고 서서 적을 위협하는 플레이를 했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카드 뽑기를 활용할 수 있는 전체 시간은 좀 더 늘어났지만, 한 번 카드를 뽑으면 행동하기까지 주어지는 시간이 더 짧아졌습니다.
• 속임수 주사위 (리메이크)
o 적 유닛 처치 시, 트위스티드 페이트는 주사위를 던져 1에서 6사이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당연하게도, 높은 숫자가 나올 확률이 좀 더 높습니다.
• 카드 뽑기
o 이전엔 카드를 선택하고 선택한 카드를 던지는 데에 합쳐서 10초가 주어졌으나, 이제 카드를 뽑는 데 8초, 던지기까지 4초가 주어집니다.
피들스틱
• 까마귀 폭풍
o 이제 내셔 남작, 드래곤, 썩은 아귀의 마법 저항력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피즈
• 장난치기/재간둥이
o 간혹 빠르게 사용할 때 피해를 입히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 일반 변경사항
• 돌진 스킬이 있는 챔피언들이 도발 당한 상태에서 해당 스킬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잭스의 도약 공격, 카타리나의 순보, 쉔의 그림자 돌진)
• 피해 무효화 또는 피해 흡수 보호막(케일의 중재, 뽀삐의 외교관 면책 특권, 모르가나의 칠흑의 방패, 방어막 등)이 적용된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가했지만 보호막을 파괴하지 못한 경우에도 해당 챔피언이 특정 시간 안에 사망하면 어시스트가 기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챔피언 음성 (한국)
•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을 반영해 바루스, 뽀삐, 신드라의 음성을 리뉴얼하였습니다.
• 바루스(빛의 바루스 포함), 뽀삐: 음성 전체를 새로 녹음하였습니다.
• 신드라: 기존 음성의 사운드 이펙트를 수정했습니다.
아이템
마법 저항력 아이템
요약: 정령의 형상이나 밴시의 장막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새로운 중급 마법 저항력 아이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설명: 마법 저항력이 오오라에 크게 의존하던 상황에서, 이를 다시 개인 능력치로 자리매김하고자 했습니다. (아래 룬 방벽 변경 내용 참조) 이번 변경을 통해, 게임 중반 지속적으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적을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나 게임 후반 장거리 견제를 주무기로 삼는 팀을 상대하는 탱커들에게 아이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 아이템: 망령의 두건
o 재료 아이템: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205골드 = 총 가격 1400골드
o 체력 +200
o 마법 저항력 +45
o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으면 최대 10초 동안 5초당 체력 재생이 15 증가합니다.
• 정령의 형상
o 재료 아이템 변경: 망령의 두건 + 점화석 + 375골드 = 총 가격 2625골드 (2200에서 변경)
o 체력이 200에서 400으로 늘었습니다.
o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o 5초당 체력 회복 +20이 추가되었습니다.
• 밴시의 장막
o 재료 아이템 변경: 망령의 두건 + 루비 수정 + 875골드 = 총 가격 2750골드 (2520에서 변경)
o 체력이 400에서 450으로 늘었습니다.
o 마법 저항력이 45에서 55로 증가했습니다.
o 마나가 300에서 0으로 감소했습니다.
o 추가 고유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거나 주문 방어막이 파괴되면 최대 10초 동안 5초당 체력 재생량이 45 증가합니다.
• 수호 천사
o 재료 아이템 변경: 음전자 망토 + 쇠사슬 조끼 + 1310골드 = 총 가격 2750골드 (2600에서 변경)
o 마법 저항력이 30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 룬 방벽과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요약: 룬 방벽은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군단의 방패에서 업그레이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설명: 모든 게임에서 군단의 방패나 룬 방벽을 구입해야만 한다는 부담을 덜어드리려 했습니다. 군단의 방패와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합침으로서, 팀전을 위한 광역 피해 감소 아이템으로서 전략적으로 선택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군단의 방패
o 조합 비용이 625 골드에서 375 골드로 감소했습니다. (총 골드 가격은 2150에서 1900으로 감소)
o 체력이 250에서 200으로 감소했습니다.
o 이제 사용자 자신의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o 고유 오오라 - 군단:
- 이제 방어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 마법 저항력이 15에서 2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아군 미니언에 대해 추가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룬 방벽
o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o 재료 아이템 변경: 군단의 방패 + 600골드 = 총 골드 가격 2500골드
o 체력 +300
o 방어력 +20
o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o 고유 사용 효과 유지
o 이제 고유 오오라 - 군단 효과를 제공합니다.
• 몰락한 왕의 검
o 사용 효과의 가속/둔화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파수꾼의 갑옷
o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o 총 골드 가격이 1100에서 1000으로 감소했습니다.
• 란두인의 예언
o 지속 효과의 둔화 지속 시간이 1.5초에서 1초로 감소했습니다.
o 총 골드 가격이 3100에서 3000으로 감소했습니다. 조합 비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얼어붙은 심장
o 총 골드 가격이 3000에서 2900으로 감소했습니다. 조합 비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 신규 아이콘
게임 내 다음 아이템들의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o 심연의 홀
o 수호자 카탈리스트
o 죽음불꽃 손아귀
o 빙하의 장막
o 기괴한 가면
o 마법공학 리볼버
o 가시 갑옷
o 흡혈의 낫
맵
소환사의 협곡
정글 몬스터
요약: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를 제외한 정글 몬스터들의 최초 생성 시간이 더 늦춰집니다. 또한 고대 골렘과 도마뱀 장로의 경험치 일부를 덜어내 새끼 도마뱀들에게 옮겼습니다. 따라서 이제 정글 사냥꾼들은 이로운 효과를 주는 몬스터만 쓰러뜨리지 않고 작은 몬스터들까지 모두 사냥해야 2레벨이 될 수 있습니다.
설명: 3.8 패치에서의 정글 변경이 의도된 변화를 일으키기에는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애초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초 생성 시간을 좀 더 늦추고, 이에 따른 부작용을 해소하려 했습니다.
특히 게임 초반에, 정글 사냥꾼이 적 팀 정글의 고대 골렘이나 도마뱀 장로만을 강타로 사냥한 후 도망치거나, 여기서 얻은 즉각적인 레벨 우위를 이용해 상대를 처치하는 방법으로 정면 대결을 벌이지 않고도 적 정글 사냥꾼을 완전히 무력화시키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게임 초반의 적극적인 침투가 전략적으로 중요한 가치를 갖는 것은 바람직합니다만, 그렇게 하는 데엔 적절한 위험이 따라야 합니다.
• 망령
o 최초 생성 시간이 1:55에서 2:05로 늦춰졌습니다.
• 늑대
o 최초 생성 시간이 1:55에서 2:05로 늦춰졌습니다.
• 거대한 늑대
o 처치 시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153에서 170으로 늘었습니다.
• 골렘
o 최초 생성 시간이 1:55에서 2:05로 늦춰졌습니다.
• (큰) 골렘
o 처치 시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137에서 160으로 늘었습니다.
• 고대 골렘
o 처치 시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340에서 260으로 줄었습니다.
o 기본 체력이 1500에서 1400으로 줄었습니다.
• 도마뱀 장로
o 처치 시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340에서 260으로 줄었습니다.
o 기본 체력이 1500에서 1400으로 줄었습니다.
• 새끼 도마뱀
o 처치 시 기본 경험치 획득량이 10에서 50으로 늘었습니다.
o 체력이 300에서 400으로 늘었습니다.
내셔 남작
요약: 이제 내셔 남작이 탐식성 부식(내셔 남작이 자신이 공격하는 챔피언에게 거는 해로운 효과)을 통해 대상의 공격력을 직접 깎지 않고, 해당 효과가 적용된 대상으로부터 받는 물리 및 마법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설명: 몇몇 소수의 챔피언들은 지속적으로 마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을 통해 단독으로 너무 쉽게 내셔 남작을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전반적으로 좀 더 균형을 맞추고자 했습니다. 다만, 탐식성 부식이 공격력 자체를 전반적으로 낮추지 않고 내셔 남작 자신에게 가해지는 피해만을 줄임으로써, 내셔 남작 사냥을 먼저 사냥하는 팀이 내셔 남작 주위에서 공방전이 벌어질 경우 이전보다 덜 불리해지는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지켜본 후, 해당 사안이 상당한 문제가 될 경우 조치할 예정입니다.
• 탐식성 부식
o 이제 대상의 공격력을 50%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o 이제 대상이 내셔 남작에게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를 50%로 감소시킵니다.
포탑
요약: 게임 극초반에 공격로를 전진 압박해 포탑을 파괴하기가 더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보라 팀 내부 포탑의 방어력이 설계보다 살짝 높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설명: 맵 상 공격 목표가 게임 전체에서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하며, 특정 조합으로 초반에 포탑을 파괴하기가 쉬웠기 때문에 특히 프로 경기에서 공격로 전투 단계가 완전히 생략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궁극적으로 이 전략을 완전히 배제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위력적인 전략이었기 때문에 공격로에서 강력한 많은 챔피언들이 소외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초반에 포탑을 파괴하는 데 집중하는 공격적인 전략을 완전히 쓸모 없게 만들지 않는 한에서 좀 더 위험부담이 따르도록 하려 했습니다.
좀 더 설명을 드리면, 특히 보라 팀 내부 포탑에 설계보다 10 높은 방어력이 적용됐다는 부분을 비롯해 아래 수치들이 좀 높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애초에 포탑 방어력은 챔피언들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로 시작하기 때문에 이번 변경이 생각만큼 큰 변화는 아닙니다.
• 외곽 포탑은 이제 게임 시작 시 60의 추가 방어력을 얻습니다. 이 추가 방어력은 4분부터 감소하기 시작해 4분 동안 감소합니다.
• 외곽 포탑의 기본 방어력이 54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 이제 외곽 포탑의 방어력이 게임 시작 후 8분 동안 증가하지 않습니다.
• 보라 팀 내부 포탑의 방어력이 설계보다 10 높게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
일반 변경 사항
요약: 해당 맵 게임 모드에서 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됐습니다. 대신 리안드리의 고통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중간 단계의 방어적인 주문력 아이템인 달빛 마법검 등 중급 주문력 아이템들이 추가됐습니다. 이제 어둠불꽃 횃불은 죽음불꽃 손아귀와 동일한 사용 시 효과를 지닙니다.
설명: 이번 주문력 아이템 개편은 뒤틀린 숲과 수정의 상처에서 주문력 챔피언들의 효용과 생존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입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와 이를 재료로 하는 죽음불꽃 손아귀는 해당 맵에서 골드를 모아 구입하기가 지나치게 어려웠기 때문에 삭제됐습니다. 달빛 마법검과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의 추가로 게임 초중반의 생존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삭제됐습니다.
• 죽음불꽃 손아귀가 삭제됐습니다.
• 리안드리의 고통이 추가됐습니다.
•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가 추가됐습니다.
• 아이템 재도입: 달빛 마법검 (원거리 전용)
o 재료 아이템: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음전자 망토 + 420골드 = 총 가격 2300골드
o 주문력 +50
o 방어력 +50
o 마법 저항력 +50
o 고유 지속 효과 - 강인함: 기절, 둔화, 도발, 공포, 침묵, 실명 및 이동 불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35% 감소됩니다.
• 어둠불꽃 횃불
o 리메이크: 방출의 마법봉 + 악마의 마법서 + 720골드 = 총 가격 2400골드
o 주문력 +80
o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o 고유 사용 효과: 6초 동안 대상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며, 해당 챔피언이 받는 모든 마법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우글렛의 마녀 모자
o 재료 아이템 변경: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 방출의 마법봉 + 증폭의 고서 + 1045골드 = 총 가격 3500골드
o 방어력이 40에서 45로 증가했습니다.
• 버그 수정
o 썩은 아귀가 사정거리 100 이상의 근접 챔피언에게 근접 공격을 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o 플레이어들이 둥지를 떠날 때 썩은 아귀가 경련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o 하급 망령의 체력이 시간 경과에 비례해 증가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일반
챔피언 검색 분류명
요약: 챔피언 검색 분류명이 팀에서 각각의 챔피언이 수행하는 역할과 초보자에게 추천되는 플레이 스타일을 더 정확하게 반영하도록 수정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챔피언 분류와 게임 클라이언트 내 표시 방식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이제 챔피언은 다음 중 가장 주가 되는 역할 하나로 분류됩니다.
o 암살자, 근접 딜러, 마법사, 원거리 딜러, 서포터, 탱커
• 게임 클라이언트 상에서 변경된 역할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빠른 대전 취소 페널티
요약: 플레이어들이 더 빠르게 게임에 입장하실 수 있도록, 빠른 대전으로 검색한 게임을 여러 번 수락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일시적으로 대기열에서 제외됩니다. 이를 통해 빠른 대전 게임을 시작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아주 가끔 발생하는 고의적 악용 사례를 차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빠른 대전으로 게임 검색 후 여러 번 수락하지 않으면,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불편을 초래하지 않도록 일정 시간동안 빠른 대전 검색을 할 수 없게 됩니다.
• 가끔 한 번씩 수락을 누르지 못하는 등 일반적인 경우에는 이 페널티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채팅
• /소거(/mute) 명령어가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 플레이어가 친구 목록에 없으면 "/소거 [챔피언 이름]" 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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