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식당

[강남역 맛집] 강남역에 먹을만한 삼겹살집 없나? 돌판김치삼겹살 돌판집.

스타(star) 2013. 10. 14. 07:03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오랜만에 맛집 블로깅 남깁니다. 한 동안 뜸했었는데 포스팅 할 이야기가 산더미처럼 쌓여있네요. 다들 가을 잘 보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최근에, 친구와 함께 강남에 다녀왔습니다. 이날은 저녁에 세미나가 있었던 날인데요.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강연도 듣고, 강남에 가서 식사도 하고 왔습니다.

강남역 가면 항상 먹을 거리는 천지인데 가격도 비싸고, 솔직히 맛도 전부 평균 정도밖에 안되요. 특별히 괜찮은 가게도 없고, 특별히 떨어지는 가게도 없는게 특징이에요.

오늘 저희가 잡은 컨셉은 가장 가격대 성능비가 좋은 삼겹살 집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강남역 먹자 골목을 한바퀴 돌아서 결정한 곳은 바로 이곳. 돌판김치삼겹살을 파는 <돌판집>이라는 곳입니다. 강남 교보타워 뒤쪽 먹자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남역은 평일이건 주말이건 항상 사람들로 넘쳐나는 곳입니다. 여기에서 식사해보는 것도 정말 오랜만이네요. 요즘에는 종로나 신촌에서 사람들을 많이 만났거든요.

 

 

일단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안쪽에도 사람이 많았구요. 가게 밖에 테라스도 되어 있습니다. 날씨가 이제 조금씩 쌀쌀해지고 있어서 야외쪽에 자리해도 괜찮더군요. 평일이지만, 저녁먹을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습니다. 주변에 다른 삼겹살집도 워낙 많아서 어수선하네요. 가게들이 몰려있다 보니 경쟁이 심하더군요. 호객꾼들도 많고 어딜 가야할지 잘 모르겠지만, 그래도 저희는 꿋꿋하게 먹자 골목을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테이블 세팅중입니다.

배는 고파죽겠는데, 손님이 많아서인지 세팅이 너무너무 길게 느껴지네요. 
 

 

 

기본 반찬이랑 김치가 나옵니다. 뭐 딱히 차린건 많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반찬의 양이나 종류는 다른 가게들도 다 비슷한 것 같습니다. 연두부를 좋아해서 두 번이나 더 달라고 했습니다.



친구랑 오랜만에 만났는데 소주한잔 해야죠. 요새 제가 소주를 먹긴 먹는데, 그냥은 잘 마시지 못하고 레드불에 섞어서 마시는 건 할 수 있어요. 핫식스는 안됩니다. 레드불이어야해요. 맛이 참 에너지드링크맛인데, 소주 향도 별로 안나고 칵테일 같은 맛이 나요. 사람들은 소주밤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특별히 참이슬밤이라고 부릅니다. 비율은 참이슬1병+레드불1병입니다.



아직 고기는 안왔어요. 식사전에 가장 깔끔한 상태에서 사진 한방. 



공기밥을 주문했더니 이렇게 나옵니다. 된장찌개는 밥 시켜서 나온 것이구요. 계란찜은 기본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는데 아마 이게 맞는 것 같습니다.



자 이제 고기 굽기 시작합니다. 삼겹살뒤집기2급 자격증이 소지하고 있는 제가 뒤집도록 하겠습니다. 고기는 벨기에산인가 아마 그렇습니다. 원산지 사진 좀 찍어오려고 했는데 또 잊어버렸네요. 아마 수입산 아니면 강남역에서 절대 이 가격에 들어오기 힘들 것입니다. 그나마 손님이 많아서 대량으로 들여오니까 이 정도 가격에 팔 수 있는 거라 생각합니다. 

아참, 특징이라면 초벌구이 되서 나옵니다. 금방 먹을 수 있습니다.



강남역이 하도 많은 가게들이 있고, 경쟁이 심해서 이 근처의 식당이나 술집들이 빠르게 사장님이 바뀌고 변화합니다. 이 가게는 그래도 몇 년 동안 이 자리에 있었던 것 같아요. 서비스나 품질은 B급보다 조금 더 쳐주는 셈인데, 그래도 강남에서 가격대 성능비로는 이런 가게가 없는 것 같아요. 제가 발품 팔아서 제일 저렴하고 괜찮은 곳 찾은 것입니다. 대패삼겹살도 찾아봤는데 강남역에서는 수지가 안맞는지 없더군요. 아참, 저기 뒤쪽 교보타워쪽에 있었던 것 같은데 그건 너무 후미진 곳이라서요.

고기가 노릇노릇 익어갑니다. 오늘 가볍게 술 한병에 고기 먹고 헤어지는게 아쉽네요. 저는 바싹 이렇게 익혀서 먹는 타입인데 여러분들은 어떠세요?



뭔가 아쉬워서 2차로 맥주 한잔 더 하고 갔습니다. 다음 번에는 조금 비싸더라도 괜찮은 삼겹살집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디까지나 최대한 가격대 성능에 초점을 맞추고 방문한 것이라는 것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맛있게 식사하시길!


======================================

맛집/분식/술집/까페/자세한 길안내 리뷰

kakao: ingunbi

email : ingunbi@gmail.com

별을 그리는 방법 by 스타

http://starmethod.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