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리뷰/PC

[리뷰] 검은사막 CBT 2시간 체험 플레이 후기.

스타(star) 2014. 9. 21.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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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검은사막은 아시다시피 펄어비스 스튜디오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예전 C9 개발 시절에 같이 했던 동료들이 많이 참여해서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CBT 일정도 몰라서 신청도 안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놀러간 피씨방이 검은사막 체험PC방이라서 플레이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과연 어느 정도의 퀄리티가 나올지 기대도 됩니다. 꼭 성공했으면 좋겠습니다.

두근두근하면서 첫 실행을 켜봅니다.


 


당연히 플레이 안해볼 수가 없겠죠. 캐릭터 생성까지 2시간 동안 플레이 해봤습니다. 



우선 간단 후기

장점

1. 초반부 스토리텔링이 흥미롭다.

2. 발컨이라도 몇 가지 기술을 알면 화려한 기술들을 맛볼 수 있다.

3. 물 흐르듯이 게임이 진행된다.

4. 게임 내에 다양한 요소들이 존재한다.

5. 스킬이 다양하고 액션성이 좋다.


단점

1. 초반에 족제비 하나를 잡는데도 다양한 컨트롤을 요함.

2. 두 시간 넘어가니 자체피로도 상승.

3. 2시간 동안 LOL로 치면 한타를 수 십번은 한 듯한 느낌이 들었다.(단점인가?)

4. 다소 프레임이 끊기는 구간 발생.


전문 게임 리뷰어이기 때문에 최대한 객관적으로 플레이 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생각한 것 보다 이상이라서 놀랐습니다. 재미있는 게임이 나올 것 같습니다. 테스트임에도 불구하고 유저들이 바글바글하더군요. 예전에 C9 시절에는 액션성이 주로 언급됬다면 이번에는 연출력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궁금해하는 게임 내 경제라든지, 만렙 컨텐츠 등을 살펴보기에는 짧은 시간이었습니다만, 적어도 최근에 이렇게 2시간 가까이 시선을 잡아끌었던 게임이 없었습니다.

직원들이 대박쳐서 페라리 하나씩 몰고 올까봐 무섭네요. 열심이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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