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당&카페&가게/이야기가 있는 카페

[을지로까페] "맛있는 테이크아웃 커피" - 커피커피향 20141024

스타(star) 2014. 11. 28. 16:16

회사 근처

회사 근처에 생긴 길가 모퉁이에 있는 작은 커피집입니다. 우연히 길을 지나가다가 보게 되었는데요.

가격에 비해서 커피맛이 좋아서 자주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맛을 보고 놀랐고요. 가격을 보고 다시한번 놀랐습니다. 근처에 있는 커피집 중에서는 단연 최고입니다.

알고보니 원두 로스팅해오는 업체에서 작게 운영하고 계신 가게라고 하네요.


내용 업데이트 및 수정 20141128 

안녕하세요. 스타입니다.  오늘 커피커피향 가게 사장님과 사모님에게 문의해봤더니 몇 가지 취재 끝에 정정할 내용이 있어서 업데이트 합니다. 춘천에 로스팅하는 커피커퍼&향이라는 업체와는 관련이 없는 곳이라고 하십니다. 오히려 커피커피향은 직접 사장님께서 원두를 볶으신 뒤에 숙성하는 절차를 직접 거쳐서 커피맛을 낸다고 하십니다. 다른 블로그에 적힌 춘천에 있는 로스팅 업체에서 작게 운영하는 가게라는 이야기는 사실이 아닙니다.

가게 이름도 정정합니다. 정식 명칭은 '커피커피향'이라고 합니다. 최초에 잘못 등록된 사명 때문에 혼선을 빚고 계신데 앞으로 커피커피향으로 통칭하면 될 것 같습니다.

별을그리는 방법


메뉴판

가을에 가서 메뉴판 사진을 다시 찍어왔습니다. 여름 때 찍은 것과 메뉴의 변화는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들 가격 착합니다. 큰 사이즈로 변경하면 500원 정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는 가격 추가해서 큰 사이즈로 마시곤 합니다.





 

테이크아웃

실제로 보면 이렇게 작은 가게입니다. 많은 분들이 테이크아웃을 해서 사무실에 가져가셔서 드시곤 합니다. 그래서 가격도 매우 저렴한게 아닌가 싶어요.

아직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서 그런지 제가 쿠폰좀 만들어 주세요. 했더니 굉장히 쑥스러워하시면서 만들어 주시네요.

원두는 직접 사장님께서 로스팅을 해오신다고 했고요.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몇일 숙성 시간을 거쳐서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제가 봤을 때는 그게 맛의 비밀인 것 같습니다.

 

 

 

 위치

을지로4가역 근처에 있습니다. 근처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점심시간에 테이크 아웃해서 많이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길가에 좌판처럼 의자를 몇개 가져다 놓기도 했지만, 요즘에는 날이 추워져서요.

을지로 또는 동대문 근처에서 일하시는 분들, 거래처 가는길에 한번씩 들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