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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스&스포츠/스쿼시

[운동] 스쿼시 운동 일지 20170513

​"주말 나홀로 연습"

주말에도 열심히 연습합니다. 이번주에 배웠던 것들 복습을 합니다. 운동이라는 것이 꾸준히 기록하고 반복하면 실력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확실히 스쿼시는 운동량이 많은 운동입니다. 20분만 해도 평소보다 훨씬 많은 땀도 흘리고 정신이 아득해 집니다. 

왠만한 체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첫날 근육통 동반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쿼시가 문득 생각하기에는 라켓 휘두르는 것을 보고 상체 운동으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공을 받으러 달려가고 계속 움직여야 합니다. 이걸 반복하다보면 사실 하체 운동이고 엄청 움직이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사실 20분 동안 그냥 뛰라고 하면 잡생각이 많이 나지만 스쿼시는 공을 쫓아서 같이 놀다보니 그런 생각은 전혀 안듭니다.


1. 스트레칭 10분

2. 스쿼시 20분 2세트




"주말에는 동호회 또는 시합"

주말에는 주로 동호회원들의 연습이나 친선경기가 있습니다. 시합을 보니 더 재미있어 지는 것 같습니다. 학교에도 스쿼시 동아리가 있고, 지역에도 스쿼시 동호회가 있는 편이라서 나름 서울에서는 즐기기 좋은 편입니다.




"중화스쿼시헬스클럽"